Skip to content
2021.03.03 18:15

위대태껸은 왜 그럼?

조회 수 687추천 수 5댓글 2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타단체 설명할때 못난데 찝어서 이야기하고

택견이 약해서 택견 선수 아닌 사람들이 다 이겼다고 하고

 

ㄹㅇ 나만 화나는거임?

  • ?
    익명_03888971Best 2021.03.03 23:25
    손 싸움 오래하면 반칙, 옷 잡으면 반칙, 중단 차기 반칙, 오랫동안 잡고있으면 놔줘야 됨. 두손으로 잡으면 반칙. 프론트 킥 반칙... 이정도면 싸울 수 있는 대부분의 방법을 다 봉인한 수준임. 스포츠화라고 말했는데, 무술적인 가치가 없는 쓸데없는 규칙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예를들어 발 밟으면 반칙. 입으로 숨쉬면 반칙. 삼각형으로 꾸준히 품밟기 안하면 반칙. 상대한테 뒤보이면 패배. 손 올리면 반칙 등등... 스포츠화. 룰의 고도화에 대해서 말씀하셨던데... 룰을 좀더 업그레이드 하시져
  • ?
    익명_87787505Best 2021.03.04 00:59
    스포츠적으로 완성이 된다는게 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mma도 스포츠고, 태권도 레슬링 유도 복싱도 스포츠잖아요.
    그리고 태권도, 레슬링, 유도, 복싱은 충분히 스포츠화를 해서 올림픽에도 등재가 되어있고, 그러면서도 무술로서의 본질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무술의 스포츠화에서 중요한건 지금의 택견 규칙들 처럼 막무가내로 제약을 많이 거는것이 아니라 충분히 관객들이 그것을 보고 호응을 할 수 있고, 그 무술만의 특색, 특징이 잘 드러나면서 무술이라는 본질을 잃지 않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미 무술의 본질을 잃지 않고, 그 무술만의 특징을 살리고, 많은 호응을 받는 무술의 스포츠화가 잘 이루어진 케이스는 널리고 널렸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 택견 단체들이 스포츠화를 하는게 아니라 퇴화 하는거 같네요;;;

    요약하자면 스포츠화는 좋지만 지금 하는 걸 보면 좀 과하고, 살짝 엇나간것 같다 정도입니다.

    이건 그냥 개인적인 생각인데 택견 고증 살리고 좀 순화시킨 룰을 만들어서 홍보만 잘해도 지금보다 훨씬 더 흥행할 것 같아요.
    (이건 그냥 무시 하셔요...그냥 뇌내망상이니깐ㅋㅋㅋ)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쓰다보니 좀 글의 흐름이 좀 이상한것 같네욬ㅋㅋㅋ
  • ?
    익명_89668244Best 2021.03.03 22:41
    위에도 써놨지만 룰이 매우 비슷함. 우승해도 이상할거 없다고 생각함
  • ?
    익명_79589012Best 2021.03.03 22:53
    읽다 보니 어이가 없어서 댓글 답니다. 종합격투기에서 통해야만 가치 있는 무술이란 말씀이신가요? 그럼 아이키도, 쿵푸 등의 무술들도 모두 가치가 없는 무술이라는 겁니까? 그리고 룰의 고도화에 대해 불만이 많으신 거 같습니다만, 룰이 고도화된 다는 건 반대로 스포츠적으로는 완성되어 간다는 의미죠.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스포츠화에 저항감이 크신 듯하니 인정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만 왜 이렇게 이 사이트에는 택견의 스포츠화에 적대적인 분들이 많은지 이해가 안 가는군요.
  • ?
    익명_89668244Best 2021.03.03 23:27

    근데 한편 눈찌르기같이 부상방지도 아니고 그냥 막무가내식으로 제한시키는건 스포츠화를 떠나서 룰 제한은 솔직히 말하면 무술로서는 퇴화하는 것이라 여겨짐.

  • ?
    익명_89668244 2021.03.03 18:35
    택견이 약해서 택견 선수 아닌 사람들이 다 이겼다고 하고

    이게무슨소리임?목적어가없노
  • ?
    익명_34710717 2021.03.03 18:37
    @익명_89668244 에게

    택견의 ㅌ도 모르는 사람들이 택견대회 나가서 우승했다고 하는 영상임
    그 말은 택견이 엉터리라 자기들이 이겼다는 말임

    택견하는 사람으로 ㄹㅇ 화나는 도발 아님?

    https://www.youtube.com/watch?v=hrMftgc4_6E

  • ?
    익명_01158960 2021.03.03 19:14
    @익명_34710717 에게

    그냥 재미로 보면 될듯
    택견이 뭐냐는 질문을 내포하고 있는듯한데 ?
    택견의 정체성이 경기 룰에 있다면 택견 경기에서 우승한 저 ㅌ자도 모르는 사람들은 택견이냐 ? 이렇게 난 이해되네

  • ?
    익명_34710717 2021.03.03 19:34
    @익명_01158960 에게
    그러면 왜 말을 저렇게 하는거임? 기부나쁘네
  • ?
    익명_89668244 2021.03.03 19:23
    @익명_34710717 에게
    용무도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은데, 용무도는 택견과 룰이 매우 유사한 무술이다.
    심지어 그라운드 유무, 옷 잡는 유무 제외하고는 기술도 거의 똑같다. 특히 용인대 용무도과를 들어오려면 그 수련자들중에서도 다수 입상한 사범급 실력자들만 올 수 있는데, 택견대회 우승한 게 뭐가 이상하냐?
  • ?
    익명_89668244 2021.03.03 19:28
    @익명_89668244 에게
    일례로 유도선수출신들이 간혹 주짓수 체육관 오픈매트나 대회나가서 싹쓸이하고 메달 따거나 한 거 많이 들어봤을거임. 어찌보면 당연한거아님? 룰도 어느정도 비슷해, 기술도 거의 똑같지..
  • ?
    익명_89668244 2021.03.03 19:31
    @익명_89668244 에게
    룰이나 기술이 많이 차이나면 당연히 타종목 룰에서는 개털릴수밖에 없음. 유도 레슬링 엘리트출신들이 종합에서 털리는것만 봐도 그렇고, 당장 택견배틀에서도 유도 태권도 선수출신들이 어떤 결과를 보였는지는 알거라 생각됨
  • ?
    익명_34710717 2021.03.03 19:35
    @익명_89668244 에게
    잘하는 사람 덩치 큰사람 오면 그럴수있음
    근데 저 영상 제목은 택견하는 사람들 무시하는걸로 보임
  • ?
    익명_89668244 2021.03.03 19:39
    @익명_34710717 에게

    글쎄 960 말대로 그냥 택견이란 뭔지 의문을 던진것같은데? 영상에보면 나와있긴함
    그리고 그냥 잘하고 덩치 큰 정도가 아님. 어지간한 전수관에서 몇년 깔짝 한 사람들은 손도 못대는 수준임ㅋㅋ 최소 전수관 사범 관장이상 ...ㅋㅋㅋ 택견배틀로 치면 박재율 사범 정도는 돼야 잡는 정도이다

  • ?
    익명_34710717 2021.03.03 19:46
    @익명_89668244 에게
    그런 말도 없이 앞뒤 짜르고 저러게 이야기하니까 말하는거임
    택견배틀은 몇년 깔짝한 사람만 나옴?
  • ?
    익명_89668244 2021.03.03 20:20
    @익명_34710717 에게
    다 그런건 아니지만 비교적 경력이 짧은 건 사실이지,, 특히 학교 동아리에는 더 그렇고. 까는건아님
  • ?
    익명_34710717 2021.03.03 20:53
    @익명_89668244 에게
    까는거 아닌지는 만든 사람만 알꺼임. 근데 내가 볼땐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다는거임. 다른 사람들도 그럴꺼라 생각함.
  • ?
    익명_89668244 2021.03.03 21:51
    @익명_34710717 에게
    글쎄 개인적으로는 나는 그런 생각은 안 들었음. 왜냐하면 저 영상을 만든 사람도 택견 상위클라스들의 실력을 잘 알고있거든ㅋㅋㅋㅋ
  • ?
    익명_85919597 2021.03.03 20:06
    본인들은 이길 자신 있는갑지...
  • ?
    익명_34710717 2021.03.03 20:52
    @익명_85919597 에게
    너도 기부니가 ㄹㅇ 나쁜지?
  • ?
    익명_03888971 2021.03.03 22:21
    듣기로는 룰만 숙지하고 나왔는데 싹쓸이하고 우승했다고 들었는뎅
  • ?
    익명_03888971 2021.03.03 22:24
    @익명_03888971 에게
    주짓수, 유도, 레슬링은 종합에서 통하기라도 하지... 택견은 얼굴차면 이기거나 넘기면 이긴다는 룰만 가지고는 어따 써먹냐 ㅋㅋ 게다가 넘기면 이기는 룰도 양손잡이 안되지, 씨름처럼 뽑아서 넘기는 것도 제한해놨지... 룰을 점점 병신으로 만들어가는데 무술로서 입지가 점점 좁아진다고... 솔직히 타 무술에게 개무시당해도 할말없음 ㅇㅇ
  • ?
    익명_79589012 2021.03.03 22:53
    @익명_03888971 에게
    읽다 보니 어이가 없어서 댓글 답니다. 종합격투기에서 통해야만 가치 있는 무술이란 말씀이신가요? 그럼 아이키도, 쿵푸 등의 무술들도 모두 가치가 없는 무술이라는 겁니까? 그리고 룰의 고도화에 대해 불만이 많으신 거 같습니다만, 룰이 고도화된 다는 건 반대로 스포츠적으로는 완성되어 간다는 의미죠. 말씀하시는 것을 보니 스포츠화에 저항감이 크신 듯하니 인정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만 왜 이렇게 이 사이트에는 택견의 스포츠화에 적대적인 분들이 많은지 이해가 안 가는군요.
  • ?
    익명_03888971 2021.03.03 23:10
    @익명_79589012 에게
    스포츠 재밌게 하세요!! ㅎㅎ
  • ?
    익명_03888971 2021.03.03 23:25
    @익명_03888971 에게
    손 싸움 오래하면 반칙, 옷 잡으면 반칙, 중단 차기 반칙, 오랫동안 잡고있으면 놔줘야 됨. 두손으로 잡으면 반칙. 프론트 킥 반칙... 이정도면 싸울 수 있는 대부분의 방법을 다 봉인한 수준임. 스포츠화라고 말했는데, 무술적인 가치가 없는 쓸데없는 규칙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음. 예를들어 발 밟으면 반칙. 입으로 숨쉬면 반칙. 삼각형으로 꾸준히 품밟기 안하면 반칙. 상대한테 뒤보이면 패배. 손 올리면 반칙 등등... 스포츠화. 룰의 고도화에 대해서 말씀하셨던데... 룰을 좀더 업그레이드 하시져
  • ?
    익명_03888971 2021.03.03 23:29
    @익명_03888971 에게
    그래서 추측하기에 구슬치기와 다름없다는 거야... 좀 더 복잡하고 역동적이긴 하겠지 택견이... 근데 구슬치기 프로선수가 존재하냐?? 돈 받고 구슬치기 구경함?
  • ?
    익명_76303663 2021.03.04 12:10
    @익명_03888971 에게
    씨름도 프로선수가 존재하고 태권도도 프로선수가 존재하는데 뭔 뜬금없는 구슬치기 타령이야 ㅋㅋ
  • ?
    익명_58399940 2021.03.04 12:21
    @익명_76303663 에게
    ㅋㅋㅋㅋ 쟤 논리면 어딜 감히 택견이 씨름 태권도에 비비냐고 할 듯.
  • ?
    익명_89668244 2021.03.03 23:24
    @익명_79589012 에게
    나도 잘 이해가 안감.

    스포츠(영어: Sports)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개인이나 단체끼리 속력, 지구력, 기능 따위를 겨루는 활동이다. 신체 활동을 비롯하여 도구 혹은 동물의 힘을 빌려 하는 여러 운동과 게임이 포함된다

    스포츠라는게 별거없음. 그냥 규칙정해놓고 선수들끼리 경쟁하는것을 말하는데 나도 스포츠화에 왜 적대적인지 잘 모르겠음
    mma 복싱 레슬링 유도 다 무술이자 스포츠임. 대체 무슨 생각인지 잘 모르겠음
  • ?
    익명_89668244 2021.03.03 23:27
    @익명_89668244 에게

    근데 한편 눈찌르기같이 부상방지도 아니고 그냥 막무가내식으로 제한시키는건 스포츠화를 떠나서 룰 제한은 솔직히 말하면 무술로서는 퇴화하는 것이라 여겨짐.

  • ?
    익명_87787505 2021.03.04 00:59
    @익명_79589012 에게
    스포츠적으로 완성이 된다는게 정확히 뭘 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mma도 스포츠고, 태권도 레슬링 유도 복싱도 스포츠잖아요.
    그리고 태권도, 레슬링, 유도, 복싱은 충분히 스포츠화를 해서 올림픽에도 등재가 되어있고, 그러면서도 무술로서의 본질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무술의 스포츠화에서 중요한건 지금의 택견 규칙들 처럼 막무가내로 제약을 많이 거는것이 아니라 충분히 관객들이 그것을 보고 호응을 할 수 있고, 그 무술만의 특색, 특징이 잘 드러나면서 무술이라는 본질을 잃지 않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미 무술의 본질을 잃지 않고, 그 무술만의 특징을 살리고, 많은 호응을 받는 무술의 스포츠화가 잘 이루어진 케이스는 널리고 널렸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지금 택견 단체들이 스포츠화를 하는게 아니라 퇴화 하는거 같네요;;;

    요약하자면 스포츠화는 좋지만 지금 하는 걸 보면 좀 과하고, 살짝 엇나간것 같다 정도입니다.

    이건 그냥 개인적인 생각인데 택견 고증 살리고 좀 순화시킨 룰을 만들어서 홍보만 잘해도 지금보다 훨씬 더 흥행할 것 같아요.
    (이건 그냥 무시 하셔요...그냥 뇌내망상이니깐ㅋㅋㅋ)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쓰다보니 좀 글의 흐름이 좀 이상한것 같네욬ㅋㅋㅋ
  • ?
    익명_54565829 2021.03.04 01:10
    @익명_87787505 에게
    이런 댓글은 좀 추천. 그냥 막무가내로 태껸은 스포츠! 스뽀츠적으로 완성!!! 스뽀츠화 해야함!!! 이렇게 말하는 막무가내인 애들보다 훨씬 댓글을 잘썼다고 생각함.
  • ?
    익명_89668244 2021.03.03 22:41
    @익명_03888971 에게
    위에도 써놨지만 룰이 매우 비슷함. 우승해도 이상할거 없다고 생각함

Powered by RhymiX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