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서는 단순하게 용무도 전공자들이 택견배틀 나가서 우승했다는 내용이랑, 택견의 경기방법만 존재한다면 택견을 배울 필요가 있을까? 라고 물으면서 과연 경기 방식만을 택견이라고 주장하는 의견이 맞는 의견인지 의문점을 표하는거 같은데.
이 영상에서 타 택견 단체를 비하하는 내용이 도대체 뭐가 있는거임? 찾아볼 수가 없는데. 혹시 용무도 하는 사람들이 이겼다는 말에 기부니가 나빠서 그런거임?
이렇게 따지면 택견배틀에 카포에라팀 나왔던거. 그 사람들이 우리가 택견배틀 나가서 선수 몇 명이랑 붙었는데 카포에라로 한두명 이겼다. 이렇게 말하면 바로 눈돌아가서 카포에라가 어쩌네 하고 욕박을꺼야?
저 영상 댓글 보니깐 개구리발질인가 얘가 "택견이 타무술에 비해 질이 떨어진다는 건가요?" 라고 얘기하던데 "위대태껸은 왜그럼?" 이라고 글쓴 애랑 동일인물인지는 모르겠지만 제발 그러지좀 마라. 존나 없어보인다.
그리고 일반화 좀 하지마라. 위대태껸 하는 사람들 전체가 그러는 것도 아닌데 왜 자꾸 위대태껸하는 전체를 까내리는 듯이 이러는거임? 말할꺼면 택엔터 채널가지고만 뭐라하던지.
글을 쓸 땐 생각 좀 하고 쓰길 바람.
택엔터의 영상을 보고 개인적으로 불편한점을 몇가지 적어봅니다.
과거 씨름꾼출신 유도가가 메달리스트가 되는 경우
혹은 몽고씨름출신 선수가 스모의 요코즈나가 된다 해서 문제가 될 일은 없습니다.
각 무예의 경기에서 승부는 공정한 것이고 누가 더 오래했느냐가 아니라
정직하게 땀을 흘렸냐가 승부의 기본 바탕이 되기에 어느 종목 출신은 절대적인 승부요인이 될 수 없습니다.
더불어 택견을 모르는 사람이 택견경기를 이겼을시 택견꾼이냐, 택견은 뭐냐 라는
물음은 나름 던지려는 메시지를 담으려는 듯 보입니다. 다만
1. 솔직히 택견에는 1도 관심이 없었다는 이야기나 별 문제없이 상대팀 전원을 올킬시켰다는 등
다른 협회 대회의 영상을 가지고 와서 이야기를 꾸려가는데 솔직히 위대태껸하시는 분들이
무엇을 하시든 어떤 말씀을 하시든 택견에 있어서는 큰 관심이 없지만 꼭 영상을 꾸릴 때면 경기영상을
택견배틀을 주로 가지고 오십니다. 결련택견을 택견이 아니다. 덜 배웠다며 조롱하고 말씀하시면서
이 영상을 가져다 쓰시고 그런 코멘트로 이야기 하시는 것을 보면 마음이 좋지 못합니다.
당신들에게도 택견배틀을 함께 한 순간은 저처럼 소중한 추억이길 바랍니다.
2. 우리가 앞으로 각각의 협회 서로의 택견을 존중하며 가고자 한다면 각자의 택견을 이야기 하면 될 일입니다.
위대 혹은 택엔터께서는 본인들께서 주최하시는 대회와 택견을 가지고 이야기하고 말씀을 꾸리셨으면 좋겠습니다.
3. 아시다시피 택견대회 및 택견꾼들은 아마추어리그 아마추어 선수입니다. 보시기에 부족한 점이 있고 타 체육전공생 들이 와서 택견의 ㅌ자도 모르는 택견 우승자들이라며 대회 및 택견꾼들을 쉽게 보일 수 있겠지만 택엔터분들께서도 택견배틀의 영상을 가져다 쓰시듯 특히 택견배틀은 그 자체로 오랜시간 결련택견꾼 및 택견꾼들이 쌓아온 자존심입니다. 소중한 것을 함께했던 옛동료에게 조롱받는 기분입니다. 다시금 그런 조롱을 받지 않도록 지금의 저를 포함해 남아있는 택견꾼들은 더 정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