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350 추천 수 7 댓글 3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애초에 옛법으로 남아있던 낱기술들을 재정립해서 현대 격투기에 맞게 개량했다고 밝혀서 그쪽 까는건 허수아비 때리기인데

은근히 모르고 그쪽으로 태클거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더라

마스터황 본인도 유튜브에 옛법택견 연구시리즈라 해서 어떤 무술들 참고하면서 연구했는지 다 올려놔서 그쪽은 의미없는 비판이라고 생각함.

급진적인 형태의 변화를 추구하다 보니 문화재적 관점에서 택견을 보는 사람들의 지적이나

좀 올드한 네이밍센스와 썸네일에 대한 디스는 충분히 나올 법 하지만

 

 

그림자택견은 진짜 마스터황 영상 좋아하는데도 이건 아니다 싶더라

아니 혼자매기기였나 괜찮은 어레인지버전도 있었잖아요

  • ?
    익명_47659526Best 2020.11.25 01:17

    아 새우깡은 중대문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익명_11256714 2020.11.25 00:16

    무협지 너무 본 듯

  • ?
    익명_98373797 2020.11.25 00:26

    원죄야 어쩔 수 없어.

    옛날에 위대 나왔을때 결련에서 저거 한풀 세례 받은 택견이다, 저거 택견 아니다 소리 엄청 했고 지금도 이따금 그런 말 하는 사람 나올 정도로 진지하게 그런 여론이 결택 내부에 뿌리박혀 있는데 이제와서 택견을 현대화 시킨다는 명목으로 다른 무술 참고하는 건 괜찮다고 하면 납득할 수 있는 사람 얼마나 되겠냐.

    옛날에 했던 말들이 다 부메랑 되서 돌아오는 거다. 쩔수 없어.

  • ?
    익명_47659526 2020.11.25 01:22
    @익명_98373797 에게

    내로남불이란 소리는 나올법하겠다 ㅇㅇ.. 오리지널과 개량품이라 100퍼센트 매치는 어렵지만 그때 쌓아놨던 스택이 되돌아오는 건 어쩔 수 없겠네

  • ?
    익명_79999103 2020.11.25 00:31

    허수아비 때리기 <- 이거 아냐 틀렸어. 과자 봉지에 이름을 새우깡 적어놓고, 뜯어보니깐 새우깡 말고 다른 과자도 섞여서 들어가 있어. 그걸 가지고 뭐라고하니깐, 제조사측에서 "공정 과정에서 현대적인 과자 맛을 따라가기 위해서 초코칩이랑 치토스 몇개 넣었다. 기본 내용물은 새우깡이 틀림없으니 불만을 가지지 말라" 라는 격이지.

  • ?
    익명_36197497 2020.11.25 00:44
    @익명_79999103 에게

    새우깡도 종류 많아. 쌀새우깡보고 쌀 첨가되었다고 새우깡이 아니라고 화내는 것 같아ㅋㅋㅋㅋㅋ

  • ?
    익명_79999103 2020.11.25 00:46
    @익명_36197497 에게

    그럼 앞으로 옛법택견이 아니라 마스터 h의 옛법무에타이복싱영춘무술이라고 부르도록하자. 쌀새우깡 - 새우깡. 쌀 한글자만 다르지만 분명히 소비자가 기대하는것도 다르잖아? 그런건 분명히 해야될듯

  • ?
    익명_36197497 2020.11.25 00:52
    @익명_79999103 에게

    옛법택견이라고 하는 이유는 쌀 새우깡을 쌀가루(쌀:미국산), 미강유(태국산), 새우(미국산), 전분, 팜유, 다시마조미분말, 마요네즈와사비맛조미분말, 새우풍미유/밀, 새우, 대두, 우유, 쇠고기를 함유한 새우깡 비슷한 무언가라고 하지 않는 이유와 비슷하겠징

  • ?
    익명_79999103 2020.11.25 00:54
    @익명_36197497 에게

    방금 말한 논리대로라면, 쌀 새우깡은 새우깡이랑 엄연히 다른 제품이고 가격도 맛도 다를것임. 새우깡 이라는 공통점만 빼면 사실 쌀새우깡은 쌀의 첨가비율에 따라서 쌀과자라고 명칭을 지어도 된다는거지.

  • ?
    익명_36197497 2020.11.25 00:56
    @익명_79999103 에게

    응 편의점가서 쌀과자 달라고 그래...

  • ?
    익명_79999103 2020.11.25 00:58
    @익명_36197497 에게

    본인이 틀렸다는거 인정?? 허수아비 공격 아니라는거 인정?? ㅋㅋ

  • ?
    익명_36197497 2020.11.25 00:59
    @익명_79999103 에게

    난 그냥 편의점가서 쌀새우깡 달라고 그러려고 ㅎㅎㅎㅎㅎㅎㅎ

  • ?
    익명_39071118 2020.11.25 00:47
    @익명_36197497 에게

    새우깡에 콘칩이 반 짱구가 반인데 그게 새우깡이냐

  • ?
    익명_36197497 2020.11.25 00:55
    @익명_39071118 에게

    새로운 새우깡에 콘칩이 반 짱구가 반인 건 먹어봐야 아는 거 아냐...? 콘칩이 반 짱구가 반인 건 어떻게 알아?ㅋㅋㅋㅋㅋㅋㅋ

  • ?
    익명_79999103 2020.11.25 00:57
    @익명_36197497 에게

    제조사가 말했거든. 새로운 새우깡이지만, 콘칩 절반 짱구 절반 참고하고 연구해서 만들었다고. 그말은 뭐냐면 새로나온 새우깡 이지만 사실 원래 새우깡이랑 다른 음식이라는거지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00
    @익명_79999103 에게

    절반이 맞으면 니 말이 맞지. 근데 절반이란 소리는 진짜 말그대로 니 입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소리잖아 ㅋㅋㅋㅋ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03
    @익명_36197497 에게

    제조사 측에서 참고 섞어서 만들었다는 증거 영상들이 버젓이 돌아다니는데?? 10% 추가로 콘칩 들어갔는지 5% 들어갔는지... 애초에 일부러 새우깡에 추가하고 섞은건 사실이잖아?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06
    @익명_79999103 에게

    섞인 건 사실이지. 근데 절반 어쩌고는 니 소망이고 제조사 측은 본질이 새우깡이라고 지속적으로 주장하고 있다는 거야. 그래서 난 그 새우깡을 새우깡이라고 부르기에 전혀 어려움이 없음. 쌀 새우깡이 새우깡인 것처럼.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11
    @익명_36197497 에게

    어쨋든 새우깡 원래 있었던 브랜드는 아니고 섞었다는거는 사실이란거네? ㅎㅎ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06
    @익명_79999103 에게

    그런 분명한 사실이 있는데, 왜 맘대로 현대화했다 또는 발전시켰다고 말하냐는거지. 좋게 말하면 현대화 발전이지만 다르게 말하면 변형이잖아. 그리고 독자적인 브랜딩을 했다는거지? 그것도 변형의 일부 아냐?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07
    @익명_79999103 에게

    그리고 새우깡이라고 말은했지만 사실 새우 재료는 하나도 없고 새우향만 넣었을 가능성도 있다~~ 이말이야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13
    @익명_79999103 에게

    현역 mma선수나 은퇴한 무에타이 챔프와 스파링 영상을 찍어서 공개적으로 올리고, 그들에게 원래 격투기와 '다른'리듬이라며 충분히 통할 가능성있다고 인정받으면 그게 발전한 거 아닌가....ㅋㅋㅋㅋㅋㅋㅋㅋ막말로 택견하는 사람 중 현대 격투가를 대상으로 이 정도의 퍼포먼스를 증명한 사람이 있었나 싶은데 난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18
    @익명_36197497 에게

    그래. 곧 어디 아마추어 시합에 출전할 계획을 갖고 있다며?? 이동희 태권도에서 영상찍어 올린거처럼. 어디 출전할지, 영상 올릴 계획있으면 링크 좀 공유해라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20
    @익명_79999103 에게

    내가 안 올려도 찾아볼 거면서 츤데레는 ㅋㅋㅋㅋㅋㅋㅋ이 정도면 애증이여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21
    @익명_79999103 에게

    어딘가 시합나가서 실제로 성과내고 이기고 승리하면 박수 쳐줌. 근데 고작 스파링에서 리듬이 다르다느니 하는 립서비스 받은걸로 퍼포먼스가 증명됐다느니 하는말 들으면 개가 웃겠다 ㅋㅋ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26
    @익명_79999103 에게

    그러게. 고작 립서비스도 못 받았었다는 게 택견에 대한 냉정한 현실이었으니깐 얼마나 용기를 내고 노력했겠냐.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27
    @익명_79999103 에게

    나루토에 전설의 3닌자 생각남. 존나 개발렸는데, 개바른 사람이 "너 정도면 충분히 잘해" 라는 한마디 땜에 전설로 불리우고 실력 인정받았잖아.

  • ?
    익명_36197497 2020.11.25 01:33
    @익명_79999103 에게

    그래 한번 너도 전설이 되어봐.

  • ?
    익명_47659526 2020.11.25 01:30
    @익명_79999103 에게

    최소한 증명에 한해서는 마스터황 옛법이 가장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나? 다른 단체는 놀이나 경기라는 입장이니 논외로 쳐도, 위대같은 경우는 풀린 게 거의 없잖음

  • ?
    익명_79999103 2020.11.25 01:31
    @익명_47659526 에게

    말을 되게 애매하게 썼는데, 증명한건 하나도 없음. 그게 뭔 증명이냐

  • ?
    익명_47659526 2020.11.25 01:31
    @익명_47659526 에게

    위대를 까는 건 아니고, 그래도 기존 택견 중에서는 가장 실전성 증명에 적극적이긴 하니깐 하는 소리야. 변형이야 관점에 따라 다른 의견이 나온다 쳐도

  • ?
    익명_47659526 2020.11.25 01:35
    @익명_47659526 에게

    립서비스라고 하면 할말은 없지만, 프로선수가 충분히 현대 격투기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말하고 타 무술과의 스파링을 보여주는 수준이면 어느 정도의 증명은 되었다고 생각함. 댓글 쓰는 갤럼 입장에서는 성에 안 찰 수도 있지만 보급하고부터 지난 시간을 감안하면 이 정도도 충분히 의미는 있다고 생각해

  • ?
    익명_71019180 2020.11.25 09:05
    @익명_47659526 에게

    비디토리 말하는거지? 그거 보면 다 좋게 말해주던데 ㅎㅎㅎ 그걸로 스스로 만족하다면 응원하겠어. 지금도 충분히 잘한다고 보니까. 진심 택견판에 마황만한 사람은 없지.

  • ?
    익명_98373797 2020.11.25 00:57

    뭔 위에 새우깡이랑 쌀과자랑 콘칩으로 예송논쟁 벌이고 있어 미친 놈들아 ㅋㅋㅋㅋㅋㅋ

  • ?
    익명_47659526 2020.11.25 01:17
    @익명_98373797 에게

    아 새우깡은 중대문제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익명_73990052 2020.11.25 11:00

    허수아비 때리는 애들 중에 그거 모르고 때리는 애들이 얼마나 있겠어 알면서도 때리는 거지

     


Powered by RhymiX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