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충택이랑 대택이 선택을 왜 해야 하냐????

익명이
283 5 11

17221fd6913358f97.jpg

 

한쪽은 문화재 타이틀 가지고 있고 다른 하나는 대한체육회 가맹 단체인데.

 

따지고 보면 지금 선택을 강요받고 있는 건 충주도 대한도 아니라 오히려 결련이지.

 

여기 저장소에서도 몇 번 나온 이야기인데 이미지가 정말 굉장히 중요하거든? 그런데 결련은 대외적으로 내세우는 이미지랑 실제로 하고 있는 게 완벽하게 일치되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나마 옛법 덕분에 체면치레 하고 있는 거지 솔직히 말해서 문화재로서의 전통 무술로도, 체육적 가치를 추구하는 스포츠로도 지금 완전 충주랑 대한 사이 그 어중떤 한 가운데 끼인 게 지금 결련의 상태 아니냐?

 

투트랙도 그거 할 정도의 인적자원과 자금력이 있어야 가능한 거다. 가뜩이나 수련자 숫자들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인데 지금처럼 두 마리 토끼 다 잡으려고 드는 것보다 잘 팔리는 상품 하나 정해놓고 그거 올인하는 게 훨씬 낫다. 다들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한번쯤 봤지? 그거랑 똑같다.

 

툭 터놓고 말하는데 병행 노선 때려치고 그냥 옛법에 몰빵해라 제발.

 

어차피 지금 택견에 대한 이미지는 아랫대가 주도한 결과물이다. 그거 자각 못하고 백날 비슷하게 가 봤자 도찐개찐 취급 못 벗어나고 차별화는 은하계 저 멀리 깐따삐야 꼴일 걸?

 

그럴 바에야 기왕 옛법택견 민 거 이참에 웃대만의 정체성 재정립하고 그거 바탕으로 이미지 싸움 들어가는 게 백배 천배 낫다. 너무 멀리 돌아가는 거 같아도 지금 같은 경우엔 오히려 이게 빠른 길일 거다.

 

내 글에 동의하면 추천박고, 결련 하는 고인물 게이 있으면 전수관 선생님한테 좀 진지하게 건의 해 봐라.

 

차별화가 못 되면 규모 크고 자금원 안정된 협회한테 결국 밀린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무조건이야.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1

댓글 쓰기
1등

전수관 관장님한테 얘기하면 뭐 어케 되겠어?

10:57
21.04.23.

전수관에서 십년단위로 활동한 올드비들 정도면 발언권 충분히 있다. 얼굴 보면서 운동한 시간이 얼마고 협회에 낸 돈이랑 들인 정성이 몇인데.

11:46
21.04.23.

그렇네. 보통 그렇게까지 오래 다니고 배운 사람이면 일반 관원 취급 못 하고 해서도 안 되지. 그정도 되면 그냥 협회 식구라고 보는 게 맞는 레벨임.

11:56
21.04.23.
2등

택견판 오래 봐온 입장에서 적자면 이 글이 오지랍이 좀 심하긴 한데 아예 터무니없는 헛소리는 아님.

결련택견협회가 충주랑 대한에 비해 세력이 작은 것도 팩트고 요즘 협회 차원에서 밀기 시작한 옛법을 제외하면 다른 협회들과 특별하게 차별되는 모습을 가지지 못했던 것도 팩트임.

거기다 결련이 아랫대 계열 두 단체에서 미리 깔아둔 판 위에서 움직인 것도 부정 못 할 팩트고.

 

나도 어느 정도 글 쓴 갤럼 생각에 동의하는 게 아랫대 택견이 만든 현대 택견 룰을 고집하면 할수록 결택은 저 두 대형 단체들의 그림자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거란 사실임. 왜냐하면 대중은 대체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기 어렵기 때문임.

 

그럴 바에야 마스터황 영상들에서 보여준 것과 같이 아예 다른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게 차별화의 측면에서 보자면 올바른 선택지가 맞다고 봄.

12:14
21.04.23.
3등

난 오늘 관장님이랑 한 잔 하기로 했는데 살짝 이야기 해봐야겠다. (방역준수하며 마실꺼다. 오해마라.)

16:46
21.04.23.

결련은 선택하던 말던 알바 아님 왜냐면 기득권을 갖고 있는게 대한 충주니깐 걔네부터 좀 어떻게 정상화시키면 결련은 자동으로 따라오게 되어있음 어차피 대한 충주 눈치보는 개하꼬집단인데 뭘

19:34
21.04.23.

목 마른 놈이 우물 파야지 배 터지게 물 먹을 수 있는 놈들이 퍽이나 우물 파겠다 ㅋㅋㅋㅋㅋㅋ. 그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 대한 충주가 바뀔 이유가 조금도 없으니 그나마 메이저 3대 협회에 속하면서도 저 둘에 비해 현저하게 세력에서 밀리는 결련이라도 바뀌어야 한다는 건데 이해를 못하누.

20:00
21.04.23.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