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퀴즈) 어디서 나온 말일까요?

익명이
168 4 11

"누가있어 감히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을 부정하려 하는가? 어떤 이들은 택견의 대통합을 위해서 택견의 몸짓과 기술에 대해서 서로 조금씩 양보를 하고 적당히 섞어서 통합을 하라고 한다. 아무리 택견의 발전과 통합을 위한 것이라는 명분을내 걸지라도 택견이 무슨 정치적 명제가 아닌 이상 타협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이 아닌 것은 죽어도 스승님의 택견이 아닌 것이다. 다른 지역에서의 다른 형태의 택견이라든가 다른 사람의 새로운 택견 족보를 들고 니온다면 모를까, 어떤 이가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을 새롭게 자신의 생각으로 재창조한 몸짓을 가지고 그것을 진실이라고 한다면 필자로서 는 절대 납득할 수도 용납할 수도 타협할 수도 없다."

 


 

이거 누구일까요?

맞추는지 알아본다 ㅋㅋㅋ 교양퀴즈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1

댓글 쓰기
1등

정답! 필자라는 거 보니 도기현 회장님 칼럼 같음

19:03
20.12.26.

..... 너무 잘 맞췄다.

 

도기현(2011) "우리무예택견", 동재,33쪽

 

"택견 원형에 대한 이해의 차이가 택친분파의 주된 원인 중의 하나인데, 스승님을 4년간 모시며 세세한 부분까지 목격한 필자로서는 전수받은 그 원형에 대해 획신하지 않을 도리가 없다. 앞으로 택견의 나아갈 바를 위한 활발한 논의를 하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지만 택견 몸짓의 원행에 관한 논의라면 이론의 여지가없다. 누가있어 감히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을 부정하려 하는가? 어떤 이들은 택견의 대통합을 위해서 택견의 몸짓과 기술에 대해서 서로 조금씩 양보를 하고 적당히 섞어서 통합을 하라고 한다. 아무리 텍견의 발전과 통합을 위한 것이라는 명분을내 걸지라도 택견이 무슨 정치적 명제가 아닌 이상 타협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이 아닌 것은 죽어도 스승님의 택견이 아닌 것이다. 다른 지역에서의 다른 형태의 택견이라든가 다른 사람의 새로운 택견 족보를 들고 니온다면 모를까, 어떤 이가 송덕기 스승님의 택견을 새롭게 자신의 생각으로 재창조한 몸짓을 가지고 그것을 진실이라고 한다면 필자로서 는 절대 납득할 수도 용납할 수도 타협할 수도 없다."

 

 

난 이거보고 결련했는데 지금의 회의적이다(씨무룩...)

19:46
20.12.26.
2등

무엇이 이렇게 사람이 바뀌게 한거누 ㅋㅋㅋㅋ

아님 송옹의 것이 아닌건 죽어도 아니라 타협 불가능이라 ㅋㅋㅋㅋㅋㅋㅋ

22:33
20.12.26.

위대태껸 의문의 1패 ㅋㅋㅋㅋㅋ 정통성 있는 단체인데 사이비몰이 당해버렸음.

01:06
20.12.27.

저게 2011년에 선언하고 위대태껸을 알고 있으면서 2015년에 위대태껸 부정하고선 2016년 삼개단체 합동 대회 추진했다고 ㅋㅋ 저분이랑 저기 선생들은 시대마다 하는 말 모으면 다 다름 ㅋㅋㅋㅋㅋ 저분말 따라야 하고 ㅋㅋ

01:24
20.12.27.

아 근데 시대마다 말하는거 다른건 진짜루 그게... 어떻게 이론이나 말이나 일화가 매번 바뀌고 그러는거냐.

01:27
20.12.27.

마황님도 모아보면 다 다름. 근데 저기 특징은 글을 못쓰는거 같은데 말은 혼란스럽게 빙빙돌리거나 늘이면서 언뜻 들으면 그럴싸하게 말은 잘하는거 가틈

01:29
20.12.27.

언뜻 들으면 그럴싸하면 뭐하누..... 정리해서 보면 말들이 다 다른데.

계속해서 말 바뀌는 것 만큼 신뢰도 날려 먹기 좋은 방법도 얼마 없다 ㄹㅇ루.

01:39
20.12.27.

충주,대택 티비나 뉴스 인터뷰하는 넘들은 더 하지 않냐? 왜 우리같고만 자꾸 그러냐? 그놈들은 더 대놓고 거짓말하는거 아니냐. 티비 인터뷰 보면 반만년 지랄이니. 마치 지들이 택견 다 해놓은 양 말하는거 보면 열불난다. 너무 우리만 욕하지 마라.

 

결련이 몇 선생님들이 그러지 수련생 중에 이런거 찾아보는 사람 많다.

01:44
20.12.27.

정신차려. 나도 결련택견에서 배우고 있지만, 누구말마따나 자꾸 말이 다르게 나오니깐 이러는거지. 인정할건 인정하자.

뭐 니말대로 대한도 충주도 만만치 않은 곳이긴 한데, 택견에 대해서 가장 정통성 있다 자부하고 매체로 활발하게 활동하려하는 결련택견이 말하던게 매번 바뀌고 그러니깐 사람들도 그러는거지.

대택 충주 같은 곳은 최소 헛소리는 해도 똑같은 헛소리로 밀어붙이는 곳이라 뭐 신경 꺼도 되지마는, 결련은 솔직히 했던 말 또 바뀌고 바뀌는건 사실이잖아.

도기현 회장님이 송덕기 할아버지 치매 운운하는 것부터 결련이 위대 싸잡아 욕하는 거에 말하는 것마다 매번 말이 바뀌면 너 같아도 믿을만 하겠냐?

01:59
20.12.27.

왜 우리만 가지고 이러냐는 말 나오는거 자체가 지금 문제다... ㅇㅋ?

누가 정리해 줬지만 충택, 대택이 하는 말은 어차피 이 바닥 경험 좀 있는 친구들이면 'ㅉㅉ 저 벌구새끼들 또 말도 안 되는 소리하고 있네.' 이러고 넘어간다고.

그런 상황인데 왜 충주랑 대택은 냅두고 우리만 뭐라고 하느냐고 하면 수준이 충주, 대택이랑 똑같아 지는 걸 인정하는 거야 이 답답한 친구야.

결련은 그나마 정통성이 있으니까 까이기라도 하는 거란 사실을 왜 몰라?

까이니까 기분 나쁜 건 이해 하겠는데 그렇다고 전통 택견 취급조차 못받는 대한이랑 짭 아래대인 충주 들고 와서 왜 얘들은 욕 안하냐고 말하는거 보니까 진짜 깝깝하다....

16:30
20.12.27.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