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좀 그렇다

익명이
153 2 8

여기 댓글 몇개 보니까 왜 위대에서 기술 공개 안하냐는 댓글이 있더라고.

 

근데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은 위대다니는 사람도 아닌데 그런말 하는거 보면 좀 그렇다.

 

물론 별것도 아닌거, 다른 협회들 에서도 이미 다들 알고 있는거 가지고 쉬쉬하는건 조금 웃긴 상황이기는 하지만, 그거 가지고 외부에서 뭐라고 하는건 좀ㅋㅋㅋㅋ

 

물론 위대 기술이 궁금할 수는 있겠지만 그걸 공개하는건 위대 마음 아니냐? 외부 사람들이 그거가지고 뭐라 하는게 이해가 안됨.

 

다른 협회들에서도 기술 공개할 때 전부 공개하는게 아니라 기초 기본이 되는 것들만 공개하더만. 그리고 위대에서도 기술에 대해서 글 올리고 하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고.

 

그리고 솔직히 내가 위대 입장이 된다면 나라도 기술 공개하는건 꺼릴거 같음.

만약에 기술 공개를 하더라도 대중에 알려져 있는 부분 중에서도 기본, 기초적인 부분만 공개하고, 아무리 많이 공개 한다고 하더라도 태견 책에서 벗어나는 부분은 절대로 외부에 공개 안할거 같은데.

 

뭐 위대가 기술 공개 꺼리는 이유는 여기 갤러들이 훨씬 더 잘 알지 않을까? 오히려 이유가 차고 넘칠거 같은데...?

 

그냥 내 생각이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8

댓글 쓰기

기존 택견협회들도 세부적인건 공개안하는데 사람들이 왜케 위대에만 이상한 잣대를 들이밀고 깐깐한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

기술공개 안한다고 택견 발전 저하시킨단 애들한테, 그럼 뭘 공개하냐고 그러면 아무말도 못하고, 구큰타 관장 블로그나 유튜브 영상 정도면 충분한거 아니냐고 하면 그건 또 공개가 아니래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결련이나 대한이나 충주나 교류도 잦아서, 굳이 공개안한 것도 다들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함.

위대 국내에 처음 등장했을 때 다들 개떼같이 몰려들어서 물어뜯었는데 공개하고픈 마음이 들리가...

그리고 공개는 의무가 아니지 않냐. 난 위대가 기존에 공개해놓은 것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3대협회들이 뭘 그렇게 자주 공개하는지는 모르겠음 ㅋㅋ

기껏해야 초보자 입문자 위한 기초 중에 기초 유튜브 영상이지. 간혹가다 고급 기술 보여주거나... 따지고 보면 3대협회가 비슷한 점도 있으니깐 알게 된거 같음.

00:27
21.05.23.

저번에 걔들이 어떤 수준까지 공개를 원하는지 대화 나누면서 확인해 보니까 기술 하나 있으면 그 기술을 사용한 컴비네이션 예시 몇개. 뭐 이런 정도까지 원하더라.

공짜로 온라인 클래스(유단자편) 수준의 공개를 바라는 어메이징한 애들이었음...

08:15
21.05.23.

ㅅㅂ ㅋ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날강도 새끼들이네.

타 협회에서도 한두번 보여줄까 말까한 콤비네이션 기술을 보여달라고 하네.

그 정도면 발전을 위한다는 허울 뿐인 명분을 가진 거지근성이지 뭐 ㅋㅋㅋㅋㅋㅋㅋ

결련 황인무 선생님도 기초 중에 기초만 몇가지 정도(내가 결련 출신이라 앎) 보여주시는데...

왜 이렇게 위대한테만 깐깐한 잣대 들이대면서 바라는 것만 많은 날강도들이 있냐.

궁금하면 지들이 배우지 수듄하고는 ㅉㅉ...

12:51
21.05.23.
1등

기존 택견협회들도 세부적인건 공개안하는데 사람들이 왜케 위대에만 이상한 잣대를 들이밀고 깐깐한지 모르겠음 ㅋㅋㅋㅋㅋ

기술공개 안한다고 택견 발전 저하시킨단 애들한테, 그럼 뭘 공개하냐고 그러면 아무말도 못하고, 구큰타 관장 블로그나 유튜브 영상 정도면 충분한거 아니냐고 하면 그건 또 공개가 아니래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결련이나 대한이나 충주나 교류도 잦아서, 굳이 공개안한 것도 다들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함.

위대 국내에 처음 등장했을 때 다들 개떼같이 몰려들어서 물어뜯었는데 공개하고픈 마음이 들리가...

그리고 공개는 의무가 아니지 않냐. 난 위대가 기존에 공개해놓은 것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3대협회들이 뭘 그렇게 자주 공개하는지는 모르겠음 ㅋㅋ

기껏해야 초보자 입문자 위한 기초 중에 기초 유튜브 영상이지. 간혹가다 고급 기술 보여주거나... 따지고 보면 3대협회가 비슷한 점도 있으니깐 알게 된거 같음.

00:27
21.05.23.

저번에 걔들이 어떤 수준까지 공개를 원하는지 대화 나누면서 확인해 보니까 기술 하나 있으면 그 기술을 사용한 컴비네이션 예시 몇개. 뭐 이런 정도까지 원하더라.

공짜로 온라인 클래스(유단자편) 수준의 공개를 바라는 어메이징한 애들이었음...

08:15
21.05.23.

ㅅㅂ ㅋㅋㅋㅋㅋㅋ 아주 그냥 날강도 새끼들이네.

타 협회에서도 한두번 보여줄까 말까한 콤비네이션 기술을 보여달라고 하네.

그 정도면 발전을 위한다는 허울 뿐인 명분을 가진 거지근성이지 뭐 ㅋㅋㅋㅋㅋㅋㅋ

결련 황인무 선생님도 기초 중에 기초만 몇가지 정도(내가 결련 출신이라 앎) 보여주시는데...

왜 이렇게 위대한테만 깐깐한 잣대 들이대면서 바라는 것만 많은 날강도들이 있냐.

궁금하면 지들이 배우지 수듄하고는 ㅉㅉ...

12:51
21.05.23.
2등

예전에 위대 논쟁보면 결택 게시판에서 자주 그러던데 ㅋㅋ 위대의 것이 아닌 송덕기 스승님과 민족의 것이기에 공개되어야한다고 ㅋㅋㅋㅋ

10:25
21.05.23.

송덕기 할아버지 살아계셨을 때면 몰라, 현대에 와서는 돈주고 전수관에서 가르침받는게 정상적인건데 그냥 쌩으로 공개하라는건 미친 날강도들 아니냐?

기술 공개는 의무가 아닌데 무슨 의무적인걸로 아네.

궁금하면 지들이 도장와서 배워야지, 적반하장식으로 다 알려달라고 그러네 ㅋㅋㅋ

기술이란건 공개해봤자 결국은 그 기술을 아는 사람한테 직접적으로 가르침받으면서 대면해서 배워야 익힐 수 있는건데...

그런 개소리할거면 지들은 왜 협회차리고 수련생한테 돈받으면서 알려줬냐 ㅋㅋㅋ 그냥 공짜로 세세하게 설명 다붙여가면서 알려주지. 논리 자체가 이미 모순적이다 이말이야.

 

12:55
21.05.23.

배우러 가지 않는 사람들이 기술 공개를 요구하는 거 보니까 위대가 왜 쉬쉬하는지 알만 하구만 ㅋㅋㅋㅋ

14:02
21.05.23.
3등

위대 다니는 사람이 공개하라고 할 필요가 뭐가 있어 ㅋㅋㅋ 자기들은 그냥 배울텐데

13:32
21.05.23.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