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입으로는 뭔들 못하냐..

익명이
152 0 19

대회 한번 추진해본적 없으면서 나는 대회 규칙이 이래서 불만 저래서 불만..ㅉㅉ

 

송덕기 대에서 사라질 뻔한 택견 후대로 계승한 업보는 무시하고, 옛법 그대로 안전했다고 불만..

 

니들이 좀 해봐라. 말로는 뭘 못하냐..

 

대회는 혼자 여나..

 

후원자 입김도 작용하고 대중들 입맛도 고려하고 이래저래 타협해야 개최가 되지..

 

입으로는 지혼자 참된 택견인이고 참된 무도인이다.

 

그래서 무술대회 나가서 우승 좀 해보지 그러냐..

 

ufc 나가서 은가누한테 도끼질 좀 돌리고 오지 그래?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9

댓글 쓰기

센차이 센세 가져오는 건 반칙이지 ㅋㅋㅋㅋㅋㅋ

22:03
21.05.15.

센차이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냉정하게 보자면 센차이 같은 수준은 못 하더라도 그런 거 흉내라도 내면서 하는 무에타이가 오히려 현대의 택견보다 더 구한말 태껸에 가까운 기술체계일 가능성이 높지.

01:31
21.05.16.
1등

택견을 계승한게 아니라 택견이라는 '명칭'만 계승하고 기술은 죄다 갖다 버렸는데 그걸 업적이라 할 수 있겠나?

19:39
21.05.15.

내가 택견경기서 본 곁차기는 태권도냐? 택견경기보면 웬만하면 택견기술로 다 승리하더만 뭔 헛소리만 헛소리만 하냐?

19:44
21.05.15.

니들이 원하는 주먹으로 면상치기 넣으면 택견기술 얼마나 나올거 같냐..주먹질만 오지게 하고 킥복싱처럼 게임하다 끝나지

19:45
21.05.15.

니가 말하는 그 택견만의 독창적인 그 무언가가 진짜 택견이 아니라 나중에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거짓된 이미진데 뭔소리 하는거임?

코리언 게임즈에서 택견이 사바테 같다고 말한거 보면 킥복싱같은 모습이 나오는게 잘못된 건 아니지.

 

그리고 손타격은 장법만 사용할 수 있다고 제한을 주면 충분히 택견의 기술이 잘 나올텐데 뭔 효도르, 페인트 모션 타령이야.

그때는 페인트 모션이 없었냐? 현대 택견 경기에서도 충분히 페인트 많이 나오는구먼...

 

mma아류같은 소리도 하지 말고

원래 모습이 그랬다는데 뭐 어쩔건데ㅋㅋㅋㅋ

원래 모습을 되찾자는 말이 잘못된거냐?

 

그리고 그 협회는 태권도 맞아.

 

그리고 백통신기비각술이라고 해서 지금 그 단체 처럼 그런 발차기를 찼을거 같음?

화려한 발차기 죽으면 어디 덧나나?

그거보다 원래 모습을 되찾는게 더 중요하지.

 

또 택견이 로우킥 많이 차는건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부분이잖아.

서로가 상대방의 아랫발을 차기 위해서 노력한다고 코리언 게임즈에 나와있던거 보면 오히려 택견 입장에서는 옳은 모습이 아닐까?

20:09
21.05.15.

니가 택견의 원래 모습을 보긴 했냐? 송덕기옹 1대 제자도 못본 택견경기를 봤냐? 이제와서 택견경기 복원시킨다고 기존옛날룰 가지고 오면, mma가 대중화되어 있는 지금 그 mma의 경기모습이 택견판에 그대로 모방되어진다고 본다. mma가 대중화 되기 전이라면 모를까 이제와서 옛날룰(?) [솔찍히 아는 사람도 없잖아] 가지고 오면 택견의 본모습도 없어지고 mma만 남게 된다고 본다.

20:35
21.05.15.

하지만 택견이 아닌거 가지고 택견이라고도 할 수 없는거잖아.

결국 니가 걱정하는건 원래의 모습을 찾음으로써 mma에 묻히는건데, 택견에는 충분히 mma와 차별화 시킬 수 있는 방법도 꽤 있다고 본다.

 

그리고 내가 구한말의 택견의 모습을 보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그때의 기록이나 증언들이 남아있는데 그걸로 원래 모습을 유추해 볼 수 있음.

그러면 당연히 원래 택견의 모습을 복원해야하는거 아니겠어? 적어도 택견을 배우거나 배우지 않더라도 좋아하고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원래 모습이 궁금하고 그런 경기가 열리기를 원할 수 밖에 없음.

 

뭐 몇몇 근본없는 단체들의 경우에는 굳이 택견의 원래 모습을 지킬 필요 없다고 말 할 수 있겠지만, 그렇다고 진짜가 아닌것을 진짜라고 속이면 안되지.

 

그리고 사실대로 이 규칙은 진짜 택견의 규칙이 아니라 스포츠화와 대중화를 위해 새롭게 창작한 규칙이라고 말했으면 또 몰라, 뭐 별의 별 헛소리로 택견 이미지 죄다 망쳐놓고, 거짓된 이미지를 진짜처럼 대중들에게 말해놓으면 그건 그냥 사기집단이지.

그리고 그렇게 말하고 싶으면 아예 무술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함. 쓸데없는 짓 하다가 택견 이미지 망쳐놓지 말고...

슬프지만 내 주변 사람들만 봐도 택견에 대한 이미지가 잌엨거리면서 허리 흔들어 재끼는 트월킹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태반임...

이건 잘못된거라고 생각함.

20:56
21.05.15.

그런데 이런 말은 뭐라도 해보고 나서 해야 하는 게 맞지 않나 싶다 ㅋㅋ. 실험도 안 해보고 안 됨 아무튼 안 됨 하는 거랑 뭐가 다름?

22:05
21.05.15.

내 말이 그걸 누가 할거냐는거지..그렇게 하고 싶은 사람이 해야되는 거잖아..택견에서 통밥먹고 권위있는 사람이..

22:11
21.05.15.
2등

발차기 얼굴 한방룰 없으면 어떻게 되겠냐..화려한 발차기 다 죽어..주먹으로 치는게 훨씬 효율적인데 누가 비각술 같은거 하냐..

19:48
21.05.15.

얼굴 발차기 한방룰이 화려한 발기술 만들었다는 것도 90년대 2000년대 아재 무술 오타쿠들의 대표적인 환상이지.

무에타이 하이라이트만 봐도 대택 하이라이트는 애초에 집어삼킨다.

센차이는 알기나 하냐? 그 양반 딴죽하는거 보면 지금 택견꾼들 다 접시물에 코박고 뒈져야 한다

21:35
21.05.15.

센차이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냉정하게 보자면 센차이 같은 수준은 못 하더라도 그런 거 흉내라도 내면서 하는 무에타이가 오히려 현대의 택견보다 더 구한말 태껸에 가까운 기술체계일 가능성이 높지.

01:31
21.05.16.
3등

니들이 말하는 룰로하면 효도르처럼 주먹질 페인트모션 섞고 테잌다운 같은거 그런거 많이 쓰겠지..다리 양손잡기 허용되면 레슬링되는거고..묻지마 태클 나오겠네..택견만의 독창적인 색깔이 나오겠냐..택견 모르는 사람이 보면 그냥 mma 아류고..소프트 버전이지

19:50
21.05.15.

옛날에 가라데 대회가 실전실전 그러다가 경기보면 죽어라 로우킥만 로우킥만 차는 대회가 되었다더라..

19:52
21.05.15.

이거봐 얘 무술 잘 몰라.

극진가라데 말고 몰라서 옛날에 가라데 대회랜다

21:36
21.05.15.

은가누 도끼질 비슷한 오버핸드 썻는데 븅 ㅋㅋ

03:34
21.05.16.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