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카포에라 st 택견 = 택포에라

익명이
228 0 10

https://youtu.be/6UOthU9PLls

 

택견포에라 스타일로 움직이고 그러면 견주기할때 잘되거나 기술 잘 나와? 저런 몸놀림 갖은 분이랑은 해본적이 없어서 예상하기 힘드네.

 

뭔가 혼란스러워서 기습 당할꺼같기도 하구...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0

댓글 쓰기
1등
올린지 1시간도 안됐는데 이렇게 퍼가주시면 감사합니다
21:54
21.02.18.

카포에라를 실제로 수련하는 분을 못만나봐서 그런데 카포에라는 어떤 전법을 장기로 삼는가요? 중심이 굉장히 낮고 익숙하지 않은 자세라서 처음 만나면 상대하기 곤란할 거 같긴 한데 감이 안 잡혀서 여쭙니다.

10:13
21.02.19.
저도 카포에라를 배워서 수련하고 그런 건 아니고 영상들 보면서 따라하는 정도라 말씀드리기가 좀 그렇긴 합니다만 브라질에서 카포에라 하시는 분이랑 합을 조금 맞춰봤던 기억을 더듬어보자면, 가장 큰 특징으로는 손이 네 개고 발이 네 개인 것 같다고나 할까요? 왼발을 딛었으면 오른발을 내딛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물구나무는 물론 Que da rins 같은 기술들을 이용해서 발에서 손으로, 머리로, 다시 발로 무게중심을 이동하는 게 가능합니다. 저도 당시 처음이여서 몹시 어리버리 까고 있었구요.

1. 우선 아시는 대로 발차기가 먼저 날아옵니다. 직선으로 뻗는 것도 있고 몸의 회전을 이용해서 크게 돌리는 것도 있으며, 회전이 들어간 경우 한 방으로 끝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손을 짚은 경우가 더 환장할 노릇인게, 온 몸의 중심을 쏟아붇는 강력한 발차기가 나올 수도 있고, 그 자리에서 중심을 잡아서 가만히 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경우 제가 공격을 들어가야 하는데 그 자세에서 팔만 굽히면 움츠린 자세가 되기 때문에 빈틈 찾기는 당연히 힘들고, 발이 땅에 닿을 수 있기 때문에 역습을 당할 우려도 있습니다.

3. 스텝 도중 깊숙히 들어와 걸어 넘길 때도 있습니다. 손으로 잡는 건 본 적이 없고 다리랑 몸통을 주로 이용합니다.

4. 팔은 보통 얼굴 앞에서 머무릅니다. 아마 땅에 짚을 때 빼고는 방어에 치중하지 않나 싶습니다.

주로 보이는 모습들만 일단 추려 봤습니다만 이외에도 그쪽 사람들끼리 할 때에는 두 발 모두 띄워서 드롭킥과 같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고 아크로바틱도 자연스럽게 섞어 쓰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부분들은 왜 그렇게 썼는지 알려면 그쪽 카포에라 써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것 같네요.
20:23
21.02.19.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교류해보고 싶은 분들이군요. 기대 이상의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20:31
21.02.19.
스페인어..... ㅎ..... ㅠㅠ 말이 하나도 안 통해서 교류하기 힘들었던 기억도 나네요...
22:34
21.02.19.
2등
카포에라 특유의 손짓이랑 활개짓이 기묘하게 뒤섞여서 몬가 몬가.....
22:30
21.02.18.
3등

댓글로 직접 질문 ㄱㄱ 택포에라하면 기습 잘당하나요? 상대방 공격 잘들어옴? 하고 물어보삼

09:18
21.02.19.
아직 이 폼으로 견주기를 해 본 적이 없어서 답변을 못 해드리겠네요 ㅠㅠ 조만간 견주기를 해 본 후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
21.02.19.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