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위대를 안 받아들여서 욕을 먹는 게 아님. 인정 한다 안 한다는 결과일 뿐이고, 그 결과를 내기까지 여러 정치적 요소도 개입이 안 될 수 없다는 거 모르는 사람 택견판엔 없음. 어린 애도 아니고 엄연한 성인들인데 당연한 거임.

 

하지만 문제는 그 결론을 내기까지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절차'를 결련택견과 도기현 회장이 '의도적으로 아예 안 했다'는 점임. 아닌 말로 부정을 하던 긍정을 하던 송덕기 옹께 가장 오래 배운 제자라는 사람이 나타난 이상 우선 접촉을 해보고, 당사자를 만나보고, 기술 검증을 해 보는 그런 합리적인 절차를 거치는 게 정상임. 실제로 도기현 회장만 안 했다 뿐이지 결련의 여러 수련생과 선생들은 개인 차원에서라도 그런 시도를 했었음.

 

그리고 접촉의 결과, '다른 부분은 아직 검증이 더 필요하지만 기술만큼은 진짜다!' 라는 판단이 위대태껸과 접촉한 수련생, 선생 사이에서 나왔고 아예 도기현 회장에게 고용우 선생과의 연구/교류가 필요하다는 공식적인 직언까지 올라갔을 정도임.

 

하지만 결과는 다들 알다시피. 그런 직언을 올렸던 사람들은 감히 검증을 시도했다는 것 자체가 죄목이 되어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같은 협회원이었던 사람들한테 배신자 취급을 당하면서 전부 다 결련택견협회에서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쫓겨났고, 상당수는 위대태껸회로 그대로 흡수됨.

 

이미 저 시점에서 결련택견협회는 본인들이 자랑스러워 하던 정통성을 잃어버린 거나 마찬가지고, 욕을 먹어도 할 말이 없어져버렸음.

 

당연히 지켜야 할 절차인 주장에 대한 검증을 죄악시하고 의도적으로 배제해 버리는 게 어딜 봐서 당당한 모습이라 할 수 있느냐는 말임. 차라리 공개적으로 검증과정을 거치고 나서 '하지만 이러이러한 이유로 결련택견협회가 위대태껸을 받아들이는 건 무리다.' 같은 결론이 나왔다면 불만을 가질지언정 정치적인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었구나 라고 받아들일 사람도 많았을 건데, 공개적인 검증은 커녕 아예 그걸 시도하는 것 자체를 결련, 아니 송덕기 택견에 대한 반역으로 선포하는 건 심각하게 선을 넘어버린 일이었다 이거임.

 

당장 결련이 위대태껸을 두고 고용우 무술, 한풀 택견이라고 주장하는 게 우스운 가장 결정적인 이유가 저것 때문인게, 아니 검증을 아예 안 했으면서 저게 한풀인지 중국무술인지는 대체 어떻게 아냐는 거임 ㅋㅋㅋㅋㅋㅋ 그, 혹시 관심법이라도 하시나?

 

요즘 부쩍 어떤 갤럼이 마치 세상에 진실은 없고 다들 본인들이 진실인 척 떠들 뿐이라고 주장을 하는 모양인데 최소한 저 문제에 있어 결련택견은 할 말이 없는게 맞고, 앞으로도 없어야 할 거임. 검증도 없어, 검증해보자고 한 사람들을 배신자로 몰아 쫓아내, 본인들이 쫓아내 놓고 사람 빼갔다고 선동질해. 아주 갈데까지 간 추태의 퍼레이드를 벌여 놨는데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입 꾹 닫고 있어야 하는 게 정상이지 ㅋㅋ

 

(대충 꼬우면 공개 검증 지금이라도 하던가 짤)

?
  • ?
    익명_48640601Best 2022.08.01 08:59

    개인적으로 저 관심법 부분에 동감하는 게, 위대태껸을 보고 한풀택견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중에서 위대태껸과 한풀이 얼마나 기술적 연관성을 지니는지를 실체적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낸 사람을 단 한번도 못 봄.
    전부 태견 책을 촬영했으니 한풀과 연관이 있을거다! 라고 결론부터 내 놓고 말하더라.

    그런데 한편으론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 ㅋㅋ. 둘을 기술적으로 분석을 하려면 최소한 둘 중 하나를 익혀야 비교가 가능할텐데 그런 사람이 결련엔 없을테니... 결국 검증 없이 말하는 것 밖에는 안 되니까 위대가 콧방귀도 안 뀌는 듯.

  • ?
    익명_48640601 2022.08.01 08:59

    개인적으로 저 관심법 부분에 동감하는 게, 위대태껸을 보고 한풀택견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중에서 위대태껸과 한풀이 얼마나 기술적 연관성을 지니는지를 실체적 예시를 들어가며 설명해낸 사람을 단 한번도 못 봄.
    전부 태견 책을 촬영했으니 한풀과 연관이 있을거다! 라고 결론부터 내 놓고 말하더라.

    그런데 한편으론 당연하다는 생각이 드네 ㅋㅋ. 둘을 기술적으로 분석을 하려면 최소한 둘 중 하나를 익혀야 비교가 가능할텐데 그런 사람이 결련엔 없을테니... 결국 검증 없이 말하는 것 밖에는 안 되니까 위대가 콧방귀도 안 뀌는 듯.

  • ?
    익명_64753187 2022.08.01 09:11
    @익명_48640601 에게
    내가 괜히 아래에 반쯤 드립이지만 꼬우면 공개 검증 지금이라도 하라고 말한 게 아님. 검증이 없으니까 말하는 족족 반박당해서 망신만 당하는 의혹 제기밖에 못 하는 거고 일방적으로 두들겨 맞는 거임.
  • ?
    익명_16622058 2022.08.01 09:36
    지금까지의 택견은 잊어라!!!
  • ?
    익명_64753187 2022.08.01 10:10 Files첨부 (1)
    @익명_16622058 에게

    위대태껸 검증해 보자니까

    갈!!!.png.jpg"갈!!!!!!!!!!!!!!! 지금 감히 도회장님을 의심하는 것이냐!!!!!!!!!"라고 하면서 쫓아냈으니 저런 워딩이 나올 만 하지 ㅋㅋㅋㅋㅋ 아니 그래서 검증은 대체 왜 안했는데?

  • ?
    익명_16622058 2022.08.01 10:33
    @익명_64753187 에게
    무슨자격으로 결련이 검증을 함? 결련이 위대를 검증을 하기 싫거나해서 두 단체가 어긋난게 아님. 위대가 들어와서 결련이 검증을 한다는 발상자체가 코미디고 두 단체가 엇나간건 그거때문이 아님
  • ?
    익명_03664478 2022.08.01 11:29
    @익명_16622058 에게
    위대에서 결련을 검증한다고 한 적은 없음. 그것을 왜하는지 고민하면서 발전을 시켜보자는 것으로 알고 있음. 태껸 기존 스탠스로 홍보와 활동 수많은 분들의 노고가 쌓여왔지만 점점 죽어가는 세태를 벌어지는 것은 태껸 자체가 무술로 매력 어필이 고인물 몇 말고는 없었다고 생각함.
  • ?
    익명_64753187 2022.08.01 11:34
    @익명_16622058 에게

    네 말대로면 더 어이 없어지는 거 알지? 그럼 검증할 자격도 없는 단체가 뜬금없이 위대태껸은 택견이 아니라고 선언을 때릴 자격이 있긴 함? 외면하지 마셈. 애시당초 저렇게 선언을 했다는 것 부터가 님이 말하는 자격이 된다고 본인들이 생각하고 있으니까 할 수 있던 소리이고, 결련택견협회는 지금까지 송덕기 옹의 '유 일 한' 후계자를 자칭했던 단체임. 지금까지 그런 이미지로 꿀이란 꿀은 전부 다 빨아온 단체라는 말임. 그래놓고 이제 와서 결련택견은 위대태껸이 송덕기 옹의 택견인지 아닌지 검증을 할 책임도, 권한도 없다고 말하면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함?

     

    그리고 코미디 코미디 하는데 진짜 코미디가 뭔지 알려줄까? 그런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었으면서도 정작 그 검증을 해보자는 협회원들을 도기현 회장을 의심하는 배신자라고 몰아붙여서 쫓아냈다는 게 진짜배기 코미디지 ㅋㅋㅋㅋ 오히려 검증을 해보자는 발상 자체는 굉장히 당연한 거고, 네 말처럼 그런 발상이 코미디라고 한다면 결련택견 입장에서 위대태껸이 주장하는 걸 아무런 검증도 없이 믿었어야 했을까? 위대도 그런 소린 안 할 걸? ㅋㅋㅋㅋㅋ

     

    아, 그런데 두 단체가 엇나간 게 그것 때문이 아니라는 말은 좀 흥미가 생기네. 그럼 님이 생각하는 두 단체가 엇나간 이유는 대체 뭐임?

  • ?
    익명_16622058 2022.08.01 12:20
    @익명_64753187 에게
    ㅎㅎ 지금까지의 택견은 잊어라!!
  • ?
    익명_64753187 2022.08.01 12:27
    @익명_16622058 에게
    ㅋㅋㅋㅋㅋ 시바 할 말 없으니까 또 이런 식으로 나오네. 너도 어지간 하다.
  • ?
    익명_16622058 2022.08.01 13:04
    @익명_64753187 에게
    애초에 검증 드립 나오니까 웃겨서그런거임 검증을 해야하는데 하지않았다? 결련 도기현이 뭔 자격으로 고용우를 검증을하냐? 글에 시작부터가 검증을 해야하는데 안해서로 시작하니까 웃기지. 고용우 이준서가 송덕기 할아버지께 가장 오래 배운건 그때당시 모든사람들이 진작에 알고있었다.
    오히려 위대의 캐치프레이즈가 이거였지. "지금까지의 택견은 잊어라!!!"
  • ?
    익명_46029071 2022.08.01 13:11
    @익명_16622058 에게
    이 병신은 그냥 저 멘트 하나 가지고 지금까지 원한 가진 악플러 저지능아구만
  • ?
    익명_16622058 2022.08.01 14:04
    @익명_46029071 에게
    원한 없는데? 다만 제3자가 보기에 결련이 일방적으로 가해자고 위대가 일방적으로 피해자 코스프레하는건 좀 아닌것같아서 하는말이야
  • ?
    익명_48640601 2022.08.01 14:07
    @익명_16622058 에게
    제 3자...? 웃고 갑니다 ㅋㅋㅋ....
  • ?
    익명_64753187 2022.08.01 13:40
    @익명_16622058 에게

    모든 사람이 진작에 알고 있었다는 ㅅㅂ ㅋㅋㅋㅋㅋ 모든 사람이 알고 있었다면 애초에 지금처럼 갈라질 일도 없었겠지. 협회원 전부가 송덕기 옹께 가장 오래 배운 택견꾼한테 기술 하나라도 더 배우고 싶어서 안달이 났었을 텐데. 그런데 현실은 뭐다? 저때 결련택견협회 다니던 절대다수의 택견꾼들은 이준서 선생이나 고용우 선생이란 사람의 존재 자체를 아예 몰랐어. 아예 도기현 회장이 송덕기 옹의 유일한 제자였다고 아는 사람들이 태반이었다고.


    그랬으니까 검증을 해야 한다고 말하던 동료 협회원들을 도기현 회장을 음해하는 배신자로 몰아가면서 쌍욕 박고 쫓아낼 수 있던 거지, 알았다면 했겠냐? 나중에야 이준서 선생이란 사람이 있었고, 태견 책에서 시범을 보이던 사람이 고용우 선생이었다는 게 알려진 거구만 뭔 다 알고 있었다 드립이야? 그러니까 니 말은 결련택견협회 사람들 전부가 실은 고용우 선생이 송덕기 옹께 가장 오래 배운 걸 알고 있었지만 도기현 회장을 결사옹위 하기 위해 분탕종자들을 쳐냈다, 뭐 이거냐?

     

    ㅋㅋㅋㅋㅋㅋ 결련택견협회 사람들 전부를 쓰레기로 만드니까 좋겠다 아주.

  • ?
    익명_16622058 2022.08.01 14:09
    @익명_64753187 에게
    고용우 이준서는 당시 택견을 하는 사람들이면 모를수가없었는데..
    위대가 처음 한국와서 잡은 컨셉이 지금까지의.택견은 잊어라.
    일방적으로 피해자 코스프래하는건 좀 아닌듯
  • ?
    익명_64753187 2022.08.01 14:15
    @익명_16622058 에게

    지랄 ㄴ. 위대가 처음 한국와서 잡은 컨셉이 저거라고?

    긴 말 할 거 없고 타임테이블 줄테니 이거부터 보고 와라 ㅋㅋㅋㅋㅋㅋ

    https://yugakkwon.com/best/6203?page=9

    그리고 결련택견이 2016년에 위대태껸은 택견 아니라고 선빵 치니까 나온 소리가 지금까지의 택견은 잊어라 드립이다. 제발 뭘 비판하고 싶으면 제대로 알고 비판하던가 해야지 선빵 오지게 때려놓고 이제 와서 피해자 드립 그만치라고 하는 건 뭐냐 ㅋ

  • ?
    익명_03664478 2022.08.01 13:42
    @익명_16622058 에게

    수련자로서 조심스럽게 의견을 제시해보자면
    멘트가 센것은 맞는데

    태껸은 전반적인 것을 다른 시각으로 봐야 전체적인 모습을 새롭게 볼 수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함

    지금 경기규칙으로는 이 동작이 왜 하는지. 왜 있는지가 단편적으로 밖에 설명이 안됨. 내차기는 이렇게 이렇게 그런식.

    무술마다 카타 분카이가 있는 것처럼 한 동작에서 힘을 얻고 응용 파생되는 것이 많음. 손-손 손-발 발-발 이런식으로

    기존 택견 기준으로 서기택견(대걸이, 맞서기)가지고만 이해하려고 하면 쓸모없는 동작이 많을꺼임.

    그러나 그 동작이 남아있거나 선대에서 가르쳤다면 쓰임이 있으니 알려줬겠지. 아냐 모르냐는 학교 다닌다고 공부 다 잘하는게 아닌것처럼 그 다음 문제.

  • ?
    익명_16622058 2022.08.01 14:12
    @익명_03664478 에게
    좋은대답 감사
  • ?
    익명_16622058 2022.08.01 14:15
    @익명_64753187 에게
    결련이 위대를 송덕기할아버지의 택견으로 인정 안한다고 한 건 고용우가 한국 왔을때보다 훨씬 지난 후의 일 아니냐 ㅎㅎ 두 단체는 어느 한 단체가 일방적으로 가해자 피해자 코스프레 할 만한 건은 아니라고 생각함 그렇다고 여기에 간단히 설명하라고 하면.. 간단하게도 볼 수 없는 건 같은데
  • ?
    익명_64753187 2022.08.01 14:17
    @익명_16622058 에게

    너가 그렇게 위대의 잘못이라고 울궈먹는 지금까지의 택견은 잊어라 드립이 결련한테 저걸로 선빵 맞고 나서 나온 말인 건 알지? ㅎㅎ 선빵 때려 놓고 좋은 말 나오길 기대하는 건 무슨 양심이냐 ㅋ

  • ?
    익명_16622058 2022.08.01 15:18
    @익명_64753187 에게
    결련이 위대 인정안한다고 한건 2016년도부터고 위대는 우리나라에서 알려지기시작한게 2008년부터인데^^ 2008년부터 2016년까지 많은 일이 있었던거같다
    2천년 초반에 위대애들이 택견배틀도 나오고그러지않았냐
  • ?
    익명_46029071 2022.08.01 15:21
    @익명_16622058 에게
    2천년도 초반에 위대태껸 한국에 있지도 읺았다 등신새끼야
  • ?
    익명_16622058 2022.08.01 16:20
    @익명_46029071 에게
    도기현이 위대에 대해 알고있다고 인터뷰한게 2010년인데 뭔소리야 ㅋㅋ 2008년에도 동아리형식으로 여기저기 많았다던데
  • ?
    익명_03664478 2022.08.01 16:38
    @익명_16622058 에게
    위대태껸 모임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이라기보다 태견책에 나온 기술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음. https://moozine.net/561
  • ?
    익명_46029071 2022.08.01 15:22
    @익명_16622058 에게
    결련 하다가 위대태껸 한 사람들 여기 득시글 대는데 얘는 뭔 깡다구로 주댕이만 벌리면 구라를 치지?
  • ?
    익명_16622058 2022.08.01 16:19
    @익명_46029071 에게
    나 생각에는 위대가 득시글한게 아니고 여기 위대저장소같은데? 여기 대택 있냐? ㅋㅋㅋ
  • ?
    익명_64753187 2022.08.01 16:06
    @익명_16622058 에게
    ㅋㅋㅋㅋㅋ 8년이나 시간이 있었는데 검증 안 한 걸 무슨 자랑처럼 말하네. 그냥 답답하니까 이쯤 하자. 무슨 말을 해줘도 아무튼 위대가 잘못했다는 결론으로 끝나는데 내가 너랑 무슨 대화를 나누겠냐.
  • ?
    익명_16622058 2022.08.01 16:18
    @익명_64753187 에게
    내가 위대만 잘못했다고했냐? ㅋㅋ 위대만 피해자코스프레하는게 잘못이라고 했더니 급발진한게 너 아니냐
  • ?
    익명_64753187 2022.08.01 17:59
    @익명_16622058 에게
    너가 단 첫댓이 뭔지는 보고 오자 ㅋㅋㅋㅋ 시작부터 급발진 달린게 누군데 이러냐 ㅎㅎ.
  • ?
    익명_87440674 2022.08.02 08:48
    @익명_64753187 에게
    오우 그걸 급발진으로 받아들이는게 아팠나보구나
  • ?
    익명_94441157 2022.08.01 21:08
    아무도 착각한적 없으니 걱정 마라

Powered by RhymiX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