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익명이
121 0 7

현재 도기현 회장님을 주축으로 세워진 결련택견협회랑 고용우, 이준서 선생님이 세우신 위대태껸 단체 보면

기술명이 서로 다르고 똑같은 기술이라 해도 타격범위가 다른게 있는데 (예를 들어 면치기)

안경씌우기/안경잽이는 결련은 다섯손가락으로 후벼파는데 위대는 다르다거나.....

 

궁금했던게 기술의 명칭이나 가장 기초적인 힘쓰는 방법(오금질, 굼슬르기)도 왜 차이가 나나 궁금했음.

 

위대태껸 고용우, 이준서 선생님이 송덕기 할아버지께 택견 배운 기간이 더 길긴 하지만, 도기현 회장님도 배울 때는 기술명은 똑같이 배웠을거 아냐? 근데 왜 차이나는 부분이 있는지 그게 궁금함.

 

설마 송덕기 할아버지가 나이 드셔서 기억이 희미해져 완전 다를 정도로 기술 이름을 굳이 만들어서 알려줬다기엔 진짜 말이 안되는 소리고.

애초에 하나의 기술마다 이름이 두 가지 정도 있었다거나 뭐 그런걸까..?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7

댓글 쓰기
1등

기술 이름 여쭤 볼 때는 할아버지 악착같이 쫓아다니면서 일일이 기술명 철자까지 여쭤가면서 노트에 적으면서 기억하기 vs 기술명 여쭤보고 할아버지께서 대충 대답해주시면 더 이상 안 여쭤보고 대부분의 기술을 기억에만 의존해서 기억하기의 차이지, 뭐....

 

그나마 맞게 기억한 것들도 나중에 할아버지 돌아가시고 대택에서 이용복 씨랑 같이 택견할 때 이용복 씨가 주입한 새로운 용어 때문에 기억에 혼선이 생겨서 원래 이름이 뭐였는지 애매모호하게 기억한 것들도 꽤 있을테고.

00:41
20.11.06.
역시 그런거려나? 근데 도기현 회장님이 대택에서 택견도 하셨어? 난 그냥 결련택견계승회 만들고 택견 쭉 하신줄 알았는데.
고용우 선생님은 택견에 대해 관심이 많으셨나보네. 수련노트까지 만들고 하나하나 다 적어놓으실 줄이야 ㄷㄷ...
07:01
20.11.06.
계승회 성립 전 대택 초창기에 같이 하셨어. 도회장님 말씀으로는 대택에서 하체차기까지 밀어 차야 한다고 주장하는 게 너무 틀렸다고 생각해서 갈라서신 거라시던데, 대택 쪽 입장은 모르겠다.
08:01
20.11.06.
2등

말하기 곤란하다...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도 걱정되고
말하면 어떻게 오로지 자기들만 정답이라고 생각하냐는 대답들을 하셔서...난 패스

06:09
20.11.06.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경우면 김학의 케이스랑 같은거 아닌가? 인정하면 명예훼손은 가능하지만 그게 사실이다.

인정하지 않고 모르쇠로 일관하면 아무도 진실은 모른다. 추정만 할뿐이다.
06:49
20.11.06.
익명이
같은 결련하시는 분들이 보면 얼마나 기분 나쁘겠어
이제는 그냥 서로 스타일이 다르구나 하고 가야지 뭐.
누가 맞다 틀리다 를 하기에는 너무 늦은거 같고 처음에 맞다 틀리다 논쟁했으면 잘못된건 바로잡고 갈수있었을지도 모르지
글쓴이가 쓴것 처럼 기술 명칭이 왜 다르냐
이건 뭐냐 저건 뭐냐 하면서 바로 잡혔겠지
근데 왜 너만 정답이라고 생각하냐 라고 딱 하는 순간 사람들이 그 말에 동조하는 순간 끝났지 뭐.
택견은 그냥 이렇게 쭉 갈꺼같아
08:01
20.11.06.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