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댓글
  • 쓰기
  • 검색

택견이 무기술하고 호환성이 좋다는 말이 오래전에도 나왔네.

익명_069970
72 0 1
https://m.dcinside.com/board/fight/1472569


우연히 본 디시글인데 본문 내용의 신빙성은 별개로 무기 다루기가 용이하단 식으로 언급돼서 가져옵니다. 


윗대 협회 사범 분이 택견(태껸, Taekkyeon)의 어원이 타권이라는 설에 입장을 두시고 택견의 본질은 맨손무예라는데 반론이 없는 건 압니다. 그런데 의외로 연계성이 좋다는 상식이 최근에 밝혀진 게 아니였군요.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1등 익명_589092
어... 근데 저 글은 너무 특유의 환빠티가 나서 신뢰도가 ㅋㅋㅋㅋㅋㅋ
17:37
9시간 전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