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옛법택견 걷어내기

익명이
198 0 55

VideoCapture_20201122-205646.jpg

VideoCapture_20201122-205606.jpg

VideoCapture_20201122-205549.jpg

VideoCapture_20201122-205531.jpg

이거 손질 기술이고 걷어내기라고 하던데 위대는 이거랑 이름만 같고 완전히 다른 듯 ㅋㅋㅋ 결련은 손질 대부분이 옛법이니깐 제목은 편의상 옛법택견이라 해둠.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55

댓글 쓰기

마황 옛법택견 온라인코스. 6만원 결제해야하던데? 계정 없으면 안되더라

17:48
20.11.24.

아 온라인코스 영상이였구나

6만원이나 내고 그걸 볼 정도면 글쓴이는 옛법에 관심이 많나보다

18:00
20.11.24.
3등

마스터황 맨처음엔 걷어내기라는 표현도 안했지.

컷팅이라고 하고 ㅎㅎ 비슷하게 가게 되있어.

 

강물은 바다를 포기하지 않는 법이지.

Screenshot 2020-11-24 at 17.34.15.jpg

https://masterhwangytk.com/product/3%EC%86%90%EC%A7%88/32/category/61/display/1/
손바닥, 손날, 손등, 안족 팔뚝, 바깥쪽 팔뚝 그리고 팔꿈치까지 팔의 전 부위를 이용해서 타격할 수 있고, 또 상대방을 잡아채거나 밀거나, 걸수도 있는 유술적 기법까지도 Master Hwang's Yetbeop Taekyun의 손기술은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17:44
20.11.24.

그리고 주로 컷팅, 막음질이라고 했었지. 위대태껸 걷어내기 의식한거 같더구만.

18:02
20.11.24.

비우사오, 봉사오, 팍사오. 영춘권 쪽 기술이지. 마황이 옛법 복원할 때 영춘권 참고했다고 말하기도 했고.

19:25
20.11.24.

옛법을 복원하는데 영춘권을 참고를 할 필요가 있나? 커리큘럼 같은거만 참고한거 아닐까

19:28
20.11.24.

결련 쪽에선 옛법의 디테일한 용법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서 충분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함. 영춘권이 더티복싱으로 가는 중간 단계 기술이 많거든

20:46
20.11.24.

근데 옛법 복원한다고 다른 무술 참고해서 끌어오면 그건 태껸이 아니라 생각함

21:23
20.11.24.

중무처럼 영춘백학문 이런식으로 마황문 영춘킥복택견 옛법식 이런 방법은?

21:24
20.11.24.

야이 ㅋㅋㅋㅋㅋㅋㅋ 택견은 무형문화재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21:28
20.11.24.

원형 택견만 진짜 택견이라고 생각하면 그런 결론이 나올 수 있는데 난 무술이란 건 원래 계속 변화하고 섞이면서 발전하는 거라고 생각해서 아무렇지도 않은듯ㅋㅋ애초에 마황도 자신의 옛법 택견을 "master hwang's 옛법택견"이라는 고유명사로 지칭하기도 하고 ㅇㅇ

21:31
20.11.24.

송덕기 옹의 가르침을 계승and 발전한 거지 뭐 ㅇㅇ섞이는 것에 대한 입장차이는 있을 수 있다는 거 알겠음. 그래서 발전이란 것에 대한 입장 차이도 있을 수 있고.

21:37
20.11.24.

보면 택견은 설렁탕에 뿌린 후추만큼 있는거 같은데ㅋㅋㅋㅋ

23:18
20.11.24.

근데 순수 택견만으로 솔직히 현대격투기에 비비는 건 힘들지 않겠냐 냉정하게

23:39
20.11.24.
익명이

반대로 냉정하게 말해서 현대격투에 비비기 위해서 이거 참고하고 저거 참고한 결과 새롭게 만들어진 무언가를 과연 택견이라 부를 수 있을까 싶음.

관점의 차이일수도 있는데, 실제로 그런 이유로 아예 가라데에서 떨어져 나간 쿠도라는 예시도 있으니...

00:00
20.11.25.

자꾸 섞은거 가지고서 송덕기 할아버지 기술이다라고 하는게 문제 같은데? 섞은건 섞은거라고 명확히 알려줘야지. 난 택견에 타 무술 것 하나라도 추가되면 그건 더 이상 택견이 아니라고 봄.

23:46
20.11.24.

되게 근본주의적인 성향이 있네. 난 마황 옛법택견과 송덕기 택견의 차이를 극진 가라데와 쿠도의 차이 정도로 보진 않고, 전통 가라데와 극진 가라데 정도의 차이로 봄. 실제로 마황 옛법택견이 택견이 아니라는 견해는 택견계와 대중을 통틀어서 상당히 소수견해이기도 하고. 물론 그런 의견이 불가능하다거나 틀렸다거나 하는 건 아니고,그냥 옳고 그름의 영역이 아니라 택견을 보는 견해차이인 것 같으니 토론은 안될듯.

00:11
20.11.25.

당연히 토론이 안 되지 완전 틀려먹은 소리를 하고 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00:13
20.11.25.

맞다와 틀리다라는 개념에 대한 너의 비루한 이해는 설명해도 변하지 않을 것 같으니 차치하고...극진 가라데는 전통 가라데에 다른 무술의 좋은 부분을 적극적으로 도입한게 맞아. 허동호 사범도 여러번 이야기 했었고, 문장규 관장이 복싱 배우고 태기권사 팼다고 해서 극진가라데가가 아니게 되는 건 아니잖아? 최배달 본인도 다른 무술가들과 적극적으로 기술교류를 했어. 너는 극진 가라데의 로우킥이 어디서 왔다고 생각하냐.

00:23
20.11.25.

어디서 오긴 이 빡대가리야 강유류에 로우킥 있다.

어디 방학기 바람의 파이터가 니 레퍼런스냐?

 

https://youtu.be/ZoUXVJDS6aM


1:25초부터 봐라

00:31
20.11.25.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wkdpf&logNo=221575888043&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극진회관 한국지부가 레퍼런스인데..?

00:35
20.11.25.

그러니까 강유류 히가온나 9단이 어디서 무에타이 킥 배워왔다는거냐? 최배달 총재 베이스가 강유류인거는 누구도 부정 못 하는데 말이지?

00:38
20.11.25.
익명이

뭐라는 거야 ...최배달이 히가온나 9단이야? 술 마신거야 아님 원래 사람이 좀 이상한거야ㅋㅋㅋ 뭐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알겠어.

00:41
20.11.25.

그냥 다 떠나서 결련은 이것부터 입장표명하고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가면 된다.

옛날에 위대 나왔을 때, 저거 한풀 세례 받은 가짜 택견이다. 저거 택견 아니다. 고용우 무술이다 했던거.

이런 말들 했을땐 그 누구보다 근본주의자였던게 결련인데 왜 이제와서 논지가 휘리릭 바뀌냐 이거지.

ㄹㅇ 이거 사과하면 이런 식의 논쟁 앞으로 크게 벌어질 일 없을거다 ㅋㅋ

00:33
20.11.25.

갑자기 욕박고 딴 소리 넘어가는 거 보니까 어느 단체인지 대충 알 것 같네. 뭐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알겠어.

00:38
20.11.25.

???? 욕을 박아??? 뭔소리 하냐 지금? 내가 말한 어떤 부분에 비속어가 들어갔는데 뜬금없이 욕을 박는다고 매도를 하냐 넌? 이거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ㅋ

00:41
20.11.25.

아 위에 애랑 헷갈렸어. 미안해. 근데 같은 편 아냐? 거긴 대충 다 비슷한 것 같던데....

00:47
20.11.25.

같은 편이고 뭐고 갑자기 열 확 뻗치게 만드네. 이거부터 제대로 반박해라. 솔직히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고 넘어가야 맞는거 아니냐?

그리고 미안해, 근데 같은 편 아니야? 라고 하는건 또 뭐냐? 미안하지 않지만 체면치례 해야겠으니 미안하다는 거냐? 하... 진짜 이거....

00:48
20.11.25.

거기다 딴소리는 뭐가 딴소리야 ㅋㅋㅋㅋ 그 누구보다도 근본주의자적 마인드로 다른 택견단체들 후려칠땐 언제고 이제와서 기존 노선으론 한계가 있으니까 옛법 띄우면서 자칭 '현대화' 시키겠답시고 이거 참고하고 저거 참고하고 그러는 중이구만 ㅋㅋ. 니가 쉴드 치면서도 이상한거 못느끼냐?

왜 옛날에는 송덕기 할아버지의 기술이 아니면 택견이 아니다!!!! 라고 했으면서 이제 와선 영춘권 추가하고 복싱 추가하고 이러면서 택견을 개량하려 하냐고 ㅋㅋㅋㅋ

그 누구보다도 근본주의자적인 태도를 취했던게 엇그제 같은데 이제와서 뜬금없이 개량주의 노선 타겠다고 하면 옛날에 욕먹은 사람들 황당해 하지 않겠냐? 그때 욕먹고 매도당해야 했던건 대체 뭔데 ㅋㅋ

00:47
20.11.25.

그럼 최소한 진짜 미안해하기는 해라. 뜬금없이 뺨따구 날려놓고, 그런데 어차피 같은 편 아니야? 라고 말하는건 대체 뭔 생각으로 한 짓이냐 대체?

00:55
20.11.25.
익명이

솔직히 말하면 미러링이 목적이었어. 내가 사람을 잘못본 게 맞으니 기분 나빴으면 사과할게. 미안하다.

00:58
20.11.25.

반말하긴 쫌 뭣하니깐 황선생님이라고 호칭붙여야하나. 황선생님 마스터 황 옛법택견은 확실히 딱 그정도의 차이인것 같다. 전통 가라데와 극진 가라데의 차이. 마스터 황 옛법택견이라는 이름 걸고 전수하는건 태껸이 맞긴 하지. 다만 이것 저것 끌어와서 현대식으로 개량했을 뿐.

송덕기 할아버지가 신한승 옹 활개짓 보고 태껸에 이상한거 끌어들이지 말라고 화내신 것처럼, 나는 태껸에 현대 격투기나 아니면 다른 무술의 기예가 섞이면 그건 전통적인 태껸이 아니라고 봄.

15:56
20.11.25.

아니 영춘권 섞고 뭐섞고 뭐섞고 해서 결국 비빔밥이면... 사실 이제부턴 옛법택견, 결련택견이라 부를게 아니고 그냥 영춘권이라고 해야되는거아냐????? 왜 그런거에 관대한거지??

00:19
20.11.25.

솔직히 말해서 저건 "황인무's 택견"이지 송덕기 -> 도기현으로 이어지는 옛법택견이라고 인정되기 힘들 듯

00:21
20.11.25.

실제로 "master hwang's 옛법택견"은 전통 택견이 아니라 고유명사라고 보는 게 맞음 ㅇㅇ 라방 때도 여러 번 언급한 건데 은근히 허수아비 패는 사람이 많네

00:31
20.11.25.

그러니깐, 원래 택견이 아닌거네 더이상?? 변형된 다른 무술인거지?

00:33
20.11.25.

예를들어 택견 30 %, 영춘권 20%, 복싱 35%, 무에타이 15% 섞였어. 그럼 본질이 뭐야? 사실 영춘권이라고 불러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상태인거고 복싱, 무에타이 섞은 무술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잖아? 간판만 택견인거지?

00:42
20.11.25.
익명이

아니 말하는 거 보니까 마황 옛법택견을 해보지도 않은 것 같은데 퍼센트는 왜 멋대로 정해?

00:45
20.11.25.
익명이

이게 사실 MMA지..

택견이 30프로면

택견 베이스 선수라고 하기도 애매한 수준..

00:45
20.11.25.

이건 너무 간거 같은데 ㅋㅋㅋㅋ 택견 30%라니 그정도는 전혀 아니다. 다만 일부 몇가지 기술이 현대식에 맞추려다보니 원래 태껸에는 없는 기술인듯.

15:57
20.11.25.

응 예를 들어서 설정한 수치라고 윗대글에서 쓴거야 ㅎㅎ

나도 만약 그런거라면 애매하다 한거고

설마 30프로겠어 ㅎㅎㅎㅎ

17:56
20.11.25.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