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장타(팜 스트라이크)가 펀치보다 약하다느니 별로라느니 이상한 개소리 하는 애들 잘봐라

익명이
683 1 145

니들도 알다시피 고류 무술들에는 장타로 공격하는 무술들이 많은데 그건 너클 파트가 생각보다 다치기 쉬운 부위이기 때문이다.

글러브와 밴디지를 하고 겨루는 복싱,입식,mma에서도 종종 치다 너클 파트 부상이 생기는데 글러브가 전무했던 옛날에는 더 많이 다쳤을거다.

 

https://youtu.be/6RJGwbdHhlI

 

로드 fc 김대환 대표도 실전에서는 주먹보다 팜 스트라이크,팔뚝,엘보 섞어서 쓰라고 했고

 

쿠도 임재영 사범님도 인파이팅 할때나 

주먹을 쓰기 애매한 거리,경기 중에 펀치를 계속 쓰다 너클파트 부위가 아플때 장타를 쓰셨다 하심

https://youtu.be/y5U8g7KtvMQ

 

 

https://youtu.be/2xcEHKCP3x4

https://youtu.be/z98z7Zm2NYI

 

그리고 장타는 이런식으로 눈찌를때도 아주 좋은데다 펀치랑 위력차이가 많이 나지도 않고 ufc에서 가끔 귀싸대기 형태나 택견의 낙함처럼 위에서 아래로 치는식으로 나오는 편이다. 판크라스에서는 펀치금지룰이라 다 장타로 두드러팼고

 

https://youtu.be/n9DSERWWY5U

이런식으로 급소가격할때도 유용한 기술이 많다.

장점으로는 주먹보다 손부상 위험적음,급소가격할때 효율적 

 

단점으로는 주먹보다 리치 짧아짐,글러브 꼇을때는 주먹이 더 효율적이다가 되겠네 

니들이 잘 못쓰면서 장타가 안좋다느니 이상한 소리하지말자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45

댓글 쓰기
best 익명이 작성자
기껏해야 취미로 깔짝거리는 ㅅㄲ들이 위에 무술,격투기 전문가들이 말한건데도 다 무시함 ㅋㅋ 우물안 개구리 ㅅㄲ들
12:06
21.11.03.
best 익명이 작성자

ㅋㅋㅋㅋㅋㅋ ㅈ문가 ㅅㄲ들 집합소 아니랄까봐 격투기,무술 전문가들이 말하는데도 응 안통해 이 ㅈㄹ떠노

01:04
21.11.03.
1등
장법의 문제는 약하다는게 아니라 거리싸움을 지고 들어가는게 문제라니까?
타격기, mma에서는 주먹과 장법의 리치 차이보다 짧은 거리에서도 카운터 맞고 쓰러지는게 일상임

한대라도 덜 맞고 한대라도 더 때리기 위해서는 거리싸움이 필수임

근데 굳이 거리싸움을 몇cm나 지고서 들어 갈 이유가 없다니까?????????
그 몇cm차이로 잽이랑 콤비 미친듯이 처맞고 ko당해
상대가 바보도 아니고 내가 거리 좁히면 상대도 벌리겠지

장법이 주먹보다 파워가 훨씬 쌔?
그것도 아니고 얼마 전에 저장소 보니 누가 장법 실제로도 해봤는데 태질과 연계 안된다더라
그럼 이제 장법을 쓸 이유가 없지?
상대가 바보도 아니고 급소를 그냥 처 맞아 주겠어?
23:19
21.11.02.
그 ㅅㄲ가 장법을 못쓰는거고 ㅋㅋㅋㅋ ufc에서도 장타나오는데 왜 일반화를 하냐고 니들이 못쓰면 다른 사람도 못쓰냐?
00:49
21.11.03.
거리조절 능력이나 타격회피,턱맷집도 다 본인기량이고 ㅋㅋㅋㅋ 니가 존나 못하는거 변명하는거로 밖에 들리지 않음
00:52
21.11.03.

그럼 니 ㅂㅅ논리대로 따지면 주먹,킥,엘보 날리면은 상대가 넹 맞아줄게요 하고  생체 샌드백 마냥 급소에 딱딱 맞아주냐?

00:53
21.11.03.
그러니까 주먹하고 킥은 최대한 거리를 길게 때리고 엘보는 쿨린치에서 하잖아
너 진짜 복싱도 안 배워 봤냐 이거 그냥 가면 첫날에 알려주는건데
첫날에 원투 알려주면서 최대한 멀리꺼지 뻗으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방구석 ㅈ문가는 너 같은데?
08:20
21.11.03.
킥이랑 주먹도 무조건 원거리로 잡고 때리진 않지 ㄷㅅ아 니는 애초에 포인트 짤짤이 아웃파이팅으로만 상정하고 얘기를 하고 있잖아
킥같은 경우에도 정강이로 킥찰때 거리가 상당히 줄어들고
ufc 선수중에 프로하츠카나 토니 퍼거슨같이 그냥 턱맷집으로 씹고 안으로 파고들어와서 치는 선수들 있는데 자꾸 일반화를 하네
12:13
21.11.03.
아니 ㅋㅋㅋㅋㅋ 거리 차이가 나면 상대가 그렇게 한다니까 진짜 빡대가린가 너 타격기 배우긴 했냐니까
타격기 기본이 나는 안맞고 상대는 때리는거야 근데 거리 싸움을 지고 들어가겠다고?
이걸 설명해보라니까
12:16
21.11.03.
애초에 사람마다 리치,사이즈도 다 다르고 거리 조절 능력도 다 다른데 왜 팜 스트라이크는 다 거리싸움에서 진다고 생각하냐? 애초에 넌 이미 장타는 주먹보다 약하다는 결론을 먼저 내놓고 입털고 있잖아 ㅋㅋ 아 니가 티라노 리치라 장타 쓰면 저 짧은데다 인파이팅에는 소질까지 없나보구나 ㅠㅠ
12:31
21.11.03.
응 티라노리치~ 팔이 짧아서 안다용 저는 짧아서 못쓰니까 장타는 쓰레기 ㅠㅠ
13:08
21.11.03.
방구석 ㅈ문가는 전문가들이 말하는데도 무시하는 니 ㅅㄲ들이고 ㅋㅋㅋㅋㅋ 무술한다는놈이 그러는거 안 쪽팔림?
12:15
21.11.03.
넌 전문가냐? 저분들이 장법이 주먹 만큼 좋데? 주먹 단련이 안됬으면 장법 쓰라는거잖아
12:17
21.11.03.
정권단련 된 사람도 베어너클로 계속 치면은 주먹이 아파서 부울정도로 무리가 가니까 장타도 쓴다는 말이고 김대환 관장은 실전에서 베어너클로 복싱하는거처럼 주먹쓰면 너클하트 다 아작나니까 팜 스트라이크,팔뚝,엘보 섞어서 쓰란거 아니야 ㅋㅋㅋㅋ 영상 보기는 했냐?
12:20
21.11.03.
마이크 타이슨같은 괴물도 길거리맞짱하다가 너클파트 자주 부서졌는데 자꾸 아갈을 터는지
12:21
21.11.03.
안정성 좋은건아는데
넌 격투기 경기가서도 베어너클 할거냐?넌 21세기에살고 지금은 안전 장비 다 있어서 손 안깨져;;
12:24
21.11.03.
베어너클은 최소 밴디지라도 하고 있고 프로 mma나 복싱시합에서도 손깨진거 종종 나오는구만 안깨진다는건 니 망상이고
12:33
21.11.03.
걔네는 빠따가 미친 듯이 쌔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한번 휘두를때 몇백kg짜리 펀치를 휘두르는데
12:34
21.11.03.
프로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주먹 잘못쓰면 부러진단다 븅
13:09
21.11.03.
마스터 황만해도 사이즈도 작고 리치도 짧은데 타류 무술가랑 스파링할때 타격공방에서 계속 전진압박 해주면서 장타 잘쓰면서 싸우더만 뇌절 그만치고 현실을 인정해라
12:28
21.11.03.
뭘 뇌절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마황 인정할게 그럼 다른 사람 갖고 와봐
12:31
21.11.03.
판크라스에서도 장타로 거리 잘만잡고 콤비네이션 꽂아넣고
ko도 잘만낸다니까 언어능지가 몇이면 그 ㅈㄹ을 하는거냐차라리 개돼지랑 말 섞는데 낫겠누
16:56
21.11.03.

우리 킹갓제너럴고트 존 존스 느님처럼 팔길면 그냥 쓰윽 손만 뻗어줘도 눈찔릴까봐 상대한테 존나 위협적으로 다가오고
장타 콤비네이션도 핑거잽이나 귀싸대기는 원거리로 쓸수있다 나머지는 인파이팅용이고
그리고 파워는 장타나 주먹이나 크게 차이 안난다고 했는데 뭔 개소리야

00:56
21.11.03.
넌 저게 장법으로 보이냐? 하다하다 개 헛소리를 하네 저건 거리 재려고 손바닥으로 저지하는거 잖아 진짜 빡대가리냐?
리치 차이 압도적이니까 손바닥으로 저지해도 거리를 못좁히니까 저게 되는거라고 진짜 격알못새기
08:08
21.11.03.
저기서 눈 찔러주면 바로 핑거잽 되는건데 ㅋㅋㅋㅋㅋ 누가 누구보고 격알못이래 ㅈㅇㅇ ㅅㄲ
17:02
21.11.03.

ㅋㅋㅋㅋㅋ 격투기에서 핑거잽 쓴다고하는 놈이 격알못이지 ㅎㅎㅎㅎㅎ
전장을 누비는 특공무술아 ㅋㅋㅋㅋㅋㅋㅋ 야삽 들고 싸우지 그러냐

19:07
21.11.03.
냅두셈 저새끼 전에도 한번 키베떴는데 정신병자임
근거 없이 지말만 옳다고 함
말하는거 보면 타격기 1도 안배워봤을거임
19:15
21.11.03.

그 황인무 선생님 인터뷰 욕먹는 비슷한 그런건가...

실전 물어보는데 대전제로 끌고가서 엄한 철학적 결론을 이야기해서 양감독 TV에서 욕하던데 ㅋㅋㅋ

 

근데 저놈 장법, 손내밀면 장법, 핑거쨉을 위한 장법

무엇이 장법이냐

장법이라면 장법이야!

19:19
21.11.03.
정확함 ㅋㅋ
그냥 손바닥 쓰면 장법이래 ㅋㅋㅋ
미는거도 장법, 거리재는 용도도 장법
실전은 증명도 안되있고
19:22
21.11.03.
cbal 전문가들도 베어너클로 싸울땐 장타쓰라하고 프로 경기에서도 장타나오는데 실전 증명 안됬다고하네 c발 ㅋㅋm2
없나
00:24
21.11.04.
긔니까 너가 현모에서 증명해줘. 그럼 모두가 머리를 조아리며 장타교의 신도가 될꺼니까.
00:34
21.11.04.
황인무 정도면 실전에서 쓸수있다는거 증명하지 얼굴팔린 사람이 맨손으로 사람죽이는거 보여줘야 응 인정! 할거냐 병신아?
00:23
21.11.04.

급소 맞추는건 본인 타격 능력이 중요한거지 장타 탓을 하노 븅

01:12
21.11.03.

그럼 아데산야나 스티브 톰슨 같은 ufc에서도 타격으로 애들 갖고 노는애들이 중국 무술에서 말하는 급소 배워서 급소 치면서 다 이겼겠지 진짜 ㅂㅅ이냐? 급소 애들이 처 맞겠냐
진짜 넌 스파링도 안해봤냐?
니가 주먹 뻗는것도 피하는데 리치 짧은 장법을 그것도 급소 치려는데 처맞겠냐고 몸 비틀기만 해도 안처맞고 카운터 맞고 쓰러지지

급소 쳐서 이긴댜는 환상은 중국무술이 현대 격투기한테 개 처 발리면서 끝났어요 ㅋㅋㅋ

제발 현실에 사세요

08:17
21.11.03.
현실부정하는건 니 ㅅㄲ고 ㅋㅋㅋㅋㅋㅋㅋㅋ 급소 타격 환상이 아니라 애초에 기량이 비슷해야 쓸수있고 mma가 아니라 무규칙 길거리 맞짱이면 톰슨이나 아데산야가 급소타격 못할이유가 없는데? mma에서는 중요급소 타격 다 금지인데 뭔 ㅂㅅ같은 소리냐
12:55
21.11.03.
내가 왜해 ㅈ만아 이미 ufc나 판크라스에서도 나왔는데
12:57
21.11.03.
마스터 황만 봐도 사이즈 작고 리치 짧은데 장타로도 타격거리 조절하면서 타류 무술가랑 스파링 잘하더만 지들 수행능력이 ㅈ ㅂㅅ인거 모르고 기술탓만 d지게 하죠 전형적 열등종자들
12:56
21.11.03.
그리고 급소 가격이 안통하긴 뭐가 안통해 등신아 ufc에서 심심하면 나오는게 써밍,버팅,로블로에다 일부러 실수인 척 쓰는 악질들도 있는데 안통한다 이 ㅈㄹ떠네 난 너같은 ㅈ문가들만 보면 개패고싶음
12:59
21.11.03.
하다못해 엘보도 존 존스나 토니 퍼거슨처럼 리치 존나 긴 사람들은 스트레이트 마냥 쭉쭉 뻗어서 원거리로 쓰는데 장타는 그렇게 못쓰겠냐? 진짜 개무식한 ㅅㄲ 니 거지같은 타격능력과 티라노 팔을 탓해라
16:50
21.11.03.
중국 무술이 mma에 개쳐발린건 스파링이랑 피지컬 트레이닝도 안하고 덤볐으니까 개쳐발린거고 mma에서 실제로 우슈 산타 베이스나 영춘권,소림권 베이스도 나왔다
13:01
21.11.03.
ㅇㅇ 그래그래 알겠으니까 현모때 증명해보이자 그때 지면 내가 인정할게
13:02
21.11.03.
너같은 ㅈ밥 ㅅㄲ 인정을 왜 받아야되 ㅋㅋㅋㅋ 니가 무술계에 뭐 하나 이룬 업적이 있는 대단한 놈도 아니구만
조 로건이나 위에 말한 전문가들 말 다 무시하고 니말만 맞다 뇌절치는 망상장애잖아 너
13:06
21.11.03.
2등
야... 견제 손뻗고 밀고 눈찔린게 장타쓴거라고 우기는건 아니겠지? 산속에 들어가서 장풍이나 연습해라
00:19
21.11.03.
핑거잽은 안면 장타쓰면 필수적으로 나올수밖에 없음 격알못 냄새 개역하노
00:48
21.11.03.
3등

ㅋㅋㅋㅋㅋㅋ ㅈ문가 ㅅㄲ들 집합소 아니랄까봐 격투기,무술 전문가들이 말하는데도 응 안통해 이 ㅈㄹ떠노

01:04
21.11.03.
진짜 평소에 운동은 하는 놈들인지 모르겠다.
판단 기준이 전부 이 안에서 나온 얘기들뿐임.
05:29
21.11.03.
기껏해야 취미로 깔짝거리는 ㅅㄲ들이 위에 무술,격투기 전문가들이 말한건데도 다 무시함 ㅋㅋ 우물안 개구리 ㅅㄲ들
12:06
21.11.03.

아 그리고 ufc에서 클린치,그라운드에서도 장타 나오네 

코너 맥그리거랑 케빈 홀랜드가 근접한 상황에서 장타로 귀싸대기 때리는 식으로 씀

01:08
21.11.03.
와 ㅋㅋㅋㅋㅋ 아니 있으면 영상을 처 갖고 오세요
있다 있다 하고 그놈의 영상은 갖고 오질 않네
내가 말했다 싶이 손바닥으로 상대 미는거 장법이라하지 말랬지 상대 저지하려고 처 미는것도 장법이냐?

장법은 상대글 손바닥으로 타격하는거라니까?
격알못은 니가 격알못이겠지 ㅋㅋㅋㅋㅋ
손바닥으로 미는거하고 장법하고 구분도 못하네

그렇게 장법이 좋은데 왜 ufc에서 타격으로 안쓰냐고

그리고 내가 거리 문제 때문에 장법 쓸 필요 없다고 한건 제대로 반박도 못하고 격알못 ㅇㅈㄹ하네 ㅋㅋㅋㅋㅋ

넌 얼마나 ㅈ문가 아니길래 나보고 ㅈ문가라하냐?
토론을 하지 ㅈㄹ을 하진 마셈

이렇게 논리 없이 자기 할말만하면 너도 빌런이랑 다를바 없음 정신차려
현모에서도 이럴건 아니잖아
07:53
21.11.03.
내가 위에 쓴거 보고 아갈2털장 ㅎㅎ mma에서 애초에 원거리에서 시작하고 글러브랑 밴디지 낀거는 생각도 못하노
12:38
21.11.03.
영춘권,택견,골법 같이 근거리에서 시작하는 무술 많은데 뭔 개솔 ㅋ
12:47
21.11.03.
그냥 꺼지셈 타무술쪽에 아는 정보도 ㅈ도 없으면서 장타가 안좋네 이 ㅈㄹ떠는거 보면 니 무식력에 감탄한다
12:51
21.11.03.
mma가 복싱보다 훨씬 떨어진 거리에서 타격 공방전이 이루어진다 테이크다운이랑 킥 요소 때문에 ㅋㅋ
윽 격알못 냄새
13:22
21.11.03.
그럼 처음 시작할때 떨어진 거리가 아니라 대치 상황에서 거리라고 햐야지
어휘력 수준;
13:24
21.11.03.
애초에 장법 자체가 힘이 그대로 안까지 밀어서 전달되는식이고 손바닥으로 치면 다 장타지 뭔 개설
12:49
21.11.03.
ㅂㅅ 꺼져 이새끼 손바닥으로 미는것도 장법 이 ㅈㄹ하고 있었네 왜 애들이 상대 안해주나 했네
12:51
21.11.03.
응 ㅂㅅ ㅈ문가 아갈2파이터 꺼져 송덕기옹이 너같은거 보면 패죽이고 싶겠다
12:53
21.11.03.
ㅋㅋㅋㅋ 김대환 채널가서 누구말이 맞나 내기할래? 손모가지 걸고?
12:52
21.11.03.

너 mma체육관가서 장법은 주류다 이지랄하고 베어너클로 맞짱 함떠봐 비웃고 개패줄거다 ㅋㅋ

12:53
21.11.03.
방구석 아갈2파이터 건수 만나니까 신났네 택견하면서 배운게 이빨까는거 말곤 없나보지? 전형적인 남탓하는 ㅈ밥들 특징 잘보여주죠?
13:11
21.11.03.
맞잖아 본인이 모자란건 모르고 항상 남탓만 하는 전형적ㅜ열등종자 인생패배자 루저 ㅅㄲ
16:53
21.11.03.
스티브 톰슨하고 제프 닐 경기에서 나온 장타=단 한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끄럽지 않냐?
08:28
21.11.03.
ㅋㅋㅋㅋㅋ 그거 하나만 기깔나게 찾아봤노 한번이든 2번이든 장타를 사용한건 팩트고 케빈 홀랜드랑 맥그리거 경기 봤냐?
12:22
21.11.03.
와 이건 심각한데? 주먹만 한라운드에 30번씩도 넘게 오가는데 한경기에 한번 나왔는데 나온던 팩트? 넌 대화할 가치가 없다 기본적인 논리 구조가 철기랑 다른게 없어
12:25
21.11.03.
내가 보기에 확증편향으로 일반화해서 몰고가는게 너가 철기랑 비슷해보이는데? 내가 말한 경기 다보긴함?
제프닐 경기만 하이에나 마냥 물어뜯죠? ㅋㅋ다른건 아예 안봤죠?
12:34
21.11.03.
없긴 왜 없냐 네이버 검색해봐라 풀영상 올린애들 많다
12:36
21.11.03.
mma 특성상 거리 멀리 잡고 시작하고 글러브 꼇으니까 주먹이 더 많이 쓰이는건 파악못하고 무식한티 겁나내죠?
12:35
21.11.03.
아 존나 답답하다 c발 글러브가 있으니까 굳이 장타를 안쓰고 주먹위주로 쓰는거지 베어너클로 관자놀이나 이마같은데 치면 주먹이 박살나는데 글러브끼고 풀파워로 갈기면 상대 머리가 아작나니까 ㅋㅋㅋㅋㅋ 조 로건도 그래서 mma 파이터들 맨손으로 싸우면 손부러질까봐 조심히 싸워서 부상률 훨씬 낮아질거라 했는데
12:40
21.11.03.
스스트라이들 중에서 고막치기나 위에서 아래로 찍는 형태,클린치,그라운드에서 가끔씩 쓰고있고
변칙이나 고막쪽 데미지 줄라고 치겠지 걔들이 ㅂㅅ도 아니거 아무이유없이 쓰겠냐
12:42
21.11.03.
그래 딱 그거라고 딱 거기까지가 장타 한계야
장타는 주류 못돼
12:43
21.11.03.
베어너클일때는 장타도 좋다니까 주류가 안돼 이 ㅈㄹ
12:45
21.11.03.
C발 베어너클할거면 그냥 길거리 싸움이나 하세요 근데 자꾸 왜 ufc갖고오고 ㅈㄹ이야
12:46
21.11.03.
세계 최고 격투기 무대 ufc에서 프로 일류선수들도 장타를 활용한다고 말하는거잖아 ㄷㅅ아
13:24
21.11.03.
그리고 난독이냐? 본문에도 말했디지만 글러브와 밴디지가 있을땐 주먹이 더 효율적이지만 베어너클일때는 장타가 좋다라고 말했는데도 말귀를 못알아먹네
12:44
21.11.03.
아니 케빈홀랜드는 미들급이고 맥구는 라이트인데 어떻게 경기했냐;;
12:43
21.11.03.
아니 c발 케빈 홀랜드
vs 데럭 브럭슨 경기보고오고
맥구는 클린치상황에서 장타 썻다고 개 c발 ㅋㅋㅋㅋㅋ 이 ㅅㄲ들은 난독있나 댓글을 아예 안봐
12:45
21.11.03.
아 ㅋㅋㅋ 케빈 홀랜드랑 맥구 라고 하면 누구든지 둘이 경기했다 생각하지 임마
12:45
21.11.03.
적당히 하자 지겹다
그냥 현모때 함 뜨고 지는 놈이 인정하자
13:28
21.11.03.

너랑 내가 장타 테크니션과 주먹 테크니션 대표자도 아닌데 둘이 붙어서   한명이 이기면 그게 결론이 나는거냐? 이 ㅈ병신아
진짜 개무식한 ㅅㄲ네 논리라고는 하나도 없음

16:47
21.11.03.

현모때 뜰거야 안뜰거야 확실히 말해

13:41
21.11.03.
전문가들이 말하는데도 무시하고 지 말만 맞다고 하는 ㅈ문가가 ㅂㅅ이지 ㅋㅋㅋㅋ
16:46
21.11.03.
그렇게 좋다는 장법을 가지고 왜? 니 말대로라면 니가 이겨야지 왜 쫄려? 장법이 좋으면 증명을 해 성과를 내라고 ㅂㅅ아
17:22
21.11.03.
택견은 내가볼땐 씨름처럼 걍 넘어뜨리는 놀이같음.. 급식때 원바운드 하다가 마지막에 공 못받는애만 벌칙으로 엉덩이 ㅈㄴ쎄게후려까는거처럼 택견도 그때당시에 걍 씨름보다 과격하게 했던 놀이같음 이게 무술이라고 하기엔 에바임;; 그래서 깡패양아치(한량)이 하는 놀이라고 일반조선인들이 보면서 개극혐했던거같고... 넘어뜨리다 잘 안넘어지면 열받아서 주먹으로 얼굴때리고 발로 후려까고 그러니까 그거하느니 씨름하거나 제기차기 하라고 했을듯 암튼 정리하자면 발만써서 넘어뜨리는게 규칙이고, 손을 정 쓰고싶으면 먼저 발걸친상태에서 도저히 안넘어갈때 지지대역할로 봐주는 거일듯 발걸고 어깨잡고 흔들면서 계속 각도싸움하는데 이때 쓰는게 품밟기일듯. 활갯짓은 본격적으로 발 걸기전에 걍 괜히 상대면상앞에 휘젓고 겁주는거 같고 이게 손을 지지대역할 말고 다른용도(때리거나 꼬집는거)로 쓰지않는이상은 봐주는걸로 했을듯 ㅇㅈ?
14:02
21.11.04.
ㅇㅇ 애초에 뇌피셜하려고 커뮤하는거임 내가 맞다고 확정한것도아니고 님이 아니꼬와서 시비털어도 상관은없는데 훈수는 두지마셈 차라리 뇌피셜제시나 반박조언글을 쓰셈 심보뒤틀려서 싸울라하지말고.. 안시켜도 눈팅하러갈거라 굳이 딴지걸 이유가 엄슴 암튼 보아하니까 님도 택견현역이라 키보드로 딴죽거는거 ㅇㅈ함 ㅋㅋ
15:27
21.11.04.
ㅇㅋㅇㅋ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님도 개추하긴함 내로남불정석일듯
15:31
21.11.04.
엌ㅋㅋㅋㅋㅋㅋ 이런 반응은 또 처음이라 신선하누 ㅋㅋㅋㅋㅋㅋ
15:29
21.11.04.
발거는거 못하는애들은 걍 발바닥으로 밀게 해주고 , 그외 때리는 짓거리는 다 반칙임 이게 옛법으로 넘겨간거같고 송덕기할배가 어릴때 반칙쓰던 양아치들 했던짓거리 기억해서 걍 참고하라고 알려준거일듯 반칙이니까 쌈질하지말라고
14:04
21.11.04.
이 형님은 왜리화남?;; 아니 의견제시하는거로 정색빨면서 제대로된 지적을해주겠다는 그 심보가 ㄹㅇ 노답임... 애초에 택견주제가 명확하지도 않고 내가 뭐 해보겟다는거도 아니고 까내리는것도아닌데 왜 거슬려하는거임.. 나도 서운함
15:36
21.11.04.
머, 디씨 갤러리 시절부터 여까지 온 입장에서 귀띔해주면 님이 택견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 자체가 단 1퍼센트도 사실이 아니라서 그럼. 아예 택견 4개 단체 전부의 시점에서 봐도 다같이 헛웃음 지을 정도로.
15:46
21.11.04.
나도 의견 제시하는거야 빡대가리야ㅋㅋㅋㅋㅋㅋ
서운하면 꺼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5:47
21.11.04.
뇌피셜도 어느 정도 사실에 기반한 뇌피셜이면 중간에 욕이 섞이더라도 의견 교환 자체는 가능하지만 님이 적은 글은 음 ㅋㅋㅋㅋㅋ 택견 하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이거 말을 섞는 게 의미가 있나? 싶은 수준이라서 ㅋㅋ
15:47
21.11.04.
ㅋㅋㅋㅋㅋㅋㅋ알겟음.. 괴리감이 ㅈㄴ크다는걸 납득시켜주니까 바로 꼬리내림 근데 저사람 말뽄새나 지금 눈팅하면서 보는 사람들 말하는거보면 ㄹㅇ자부심도 크고 그만큼 고정관념도 딱 박혀서 토론자체가 겉무늬고 자기소속 반박들어오는거 쳐내려고 커뮤질한다 로 이해함 나는.. 그렇게 명확한 주제고 인식자체가 사실이 아니다 뭐다 하는 거면 요거로 커뮤하는 의미가 있나? 싶음.. 계속 태클이 걸리는이유가 성역이 없어서 가능한거라고 생각하는데 좀 의외임
15:59
21.11.04.

어떤 주제들은 커뮤할 의미가 없을 정도로 명확한 것들도 있긴 하지. 그거 인정 못하겠다고 키배 터지는 것도 많고.
그런데 누가 봐도 참신하다던가 그럴듯한데? 하는 의견들도 있는 것도 사실이라서 커뮤의 존재 의의까지 따지는 건 별?로? 라고 봄 ㅇㅇ.

별개로 여기가 성역 없는 건 맞음. 팩트가지고 까면 심지어 단체 회장님도 회 쳐 놓는 게 여기 사이트라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여기 커뮤가 좀 민감하게 느끼는 게 근거를 대고 주장을 할 수 있냐 없냐인 거 같음. 근거를 대면서 싸우면 중간에 쌍욕이 섞여도 대충 서로 인정하면서 끝나는 경우가 많은데 아예 근거같은 거 없는 뇌피셜로 시작해서 뇌피셜로 끝나는 글이면 그없이거든.

16:07
21.11.04.
회장 회쳐놓는게 성역이 없는건지는 잘모르겟음.. 그건 잘 안와닿고 어쨌든 본인이 택견소속이 아니구 관심있어서 보는거라 이건 할말이없는데 적어도 킹반인이 의견제시하는게 제일먼저 맘에 안든다는거는 대충이해함. 솔직히 무슨 근거고 기반이고 그런거도 너무 뇌절하는거 같긴한데 쨌든 이제는 명분이 딸리니까 자제할게연 답글 감사합니다 행님
16:14
21.11.04.
추가로 중국권법은 그냥 옛날중국인들 취향이 투로같은거 만들어서 한흐름으로 보는거 좋아해서 그런거같음 투로중에 한두동작 떼서 보면 걍 무기들고 밀고 휘두르고 아니면 무기쥔손 붙잡고 걷어내고 무기뺏어서 떨굴려고 발로차고 얼굴 때리고하는게 더 설득력있음 걍 맨손자체로 싸우는건 베어너클처럼 단순하게 원투때리고 복부 원투때리고 끝일듯 더킹위빙없고 얼굴 전후좌우로 까딱이는게 다일듯 동시간대에 서양인들이 벽느끼고 판단내려서 발전시킨게 현대복싱인거같음 동양인은 아직 판단 안내림 그러다가 여기까지온거
14:19
21.11.04.
님같은 형님들도 디시에서 자주보진않았는데 ㅈㄴ 추했던거로 기억함 자랑임 그게?..
16:00
21.11.04.
댓글을 작성하시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간편가입 가능).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