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본인들 무술에 자부심 느끼는건 좋은데 다른 무술은 비하하지마라

익명_378368
283 0 12

니들 타무술비하하는거  누워서 니들 얼굴에 스스로 침뱉는거다.타 무술인들이 택견 유사중국무술이네,복서한테 10초컷나네,실전성도 없는 틀니체조네 이런 말하면 다들 풀발 급발진 박을거면서 왜 다른 무술은 비하하고 깍아내리는거냐 완전 내로남불 아니냐?  영춘권 실용성이 전혀 없네,목인장은 낡고 오래된 마이너한 수련법이라 아무 쓸모가 없네 이딴 소리 하는 놈들은 반대로 택견은 아무 실용성,실전성이 없네,품밟기는 아무 쓸모 없는 틀니할배춤이네라고 하면 다들 열받아할거잖어 맞지? 본인들이 써보고 효과없는건 본인들한테 효과 없는거지 다른 사람들한테도 전부 효과가 없는건 아닌데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런 일반화를 처하는건지 모르겠다.애니멀 플로우랑 크로스핏이 본인들한테 유용하지 않은 운동이라고 쓰레기 운동이 되는거냐? 존 존스의 오블리크킥,하빕의 발목태클,GSP의 슈퍼맨 펀치,맥그리거의 슥빡을 본인이 제대로 못쓴다고 그 기술들이 실전성 없는 쓰레기 기술들이 되는거냐?운동과 무술은 각자 사람마다 유용하고 적합한 방식이 다른거 뿐이지 정답은 없는거다.왜 니들이 어설프게 아는 일부 지식들을 가지고 그걸 세상의 진리로 규정하는거냐.심지어 어떤 놈은 위대태견의 클린치가 존존스의 클린치 기술보다 우수하다고 진지하게 말하는데 그저 처참하기 따로 없었다...

보면 여기 택견저장소 뿐만 아니라 무술 커뮤니티들, 그리고 무술계 상당수 인원 자체가 본인들 무술이 최고이고 다른 무술들은 열등하다라는 저급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거 같다.단순히 수련생,시청도들만 그런게 아니라 심지어 일부 관장들도 본인 무술 올려치기하고 다른 무술들을 깍아내려치는 저급한 추태를 보이는게 현 무술계 현실인데 그저 암담할 뿐이다.

 

니가 존중받고 싶으면 먼저 남부터 존중해라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2

댓글 쓰기
best 익명_300546Best
전부 동의하고 공감하는데 문단만 좀 나눠 줘라..
07:52
24.05.08.
1등 익명_300546
전부 동의하고 공감하는데 문단만 좀 나눠 줘라..
07:52
24.05.08.
그러네 지금 다시보니까 내가 봐도 너무 보기 불편하다 ㅠㅠ 수정하고 싶은데 댓글달려서 안되네
01:43
24.05.09.
2등 익명_207739
뭐 다 좋은데 너가 영춘권이나 택견에 대해 논할 자격이 없는 게 문제 아니냐..?

마스터황 택견 배우면서 영춘권도 실제로 하고 있는 사람이 영춘권 병행 츄라이 츄라이를 했드면 지금같은 반응보단 훨씬 날이 덜 서고 상대를 존중하는 반응이 나왔을 거다. 좌우지간 직접 하고 있는 사람이니 당연히 말이 조심스러워 질 수밖에 없지.

그런데 택견도 영춘권도 경험이 없다고 하는 애가 하빕이니 쓱빡이니 하면서 자료 들고 와 봐야... 솔직히 택견 하고 있는 사람들 입장에선 주짓수 하는 애가 뭐래? 이런 반응이 안 나올 수가 없는 게 당연한 게 아니냐.
가뜩이나 쓰는 말투나 가져오는 자료들 보면 아, 택견 안 하면서 키배 좋아하는 걔구나, 하고 딱 감이 오는 게 넌데.

내가 느끼기에 이건 딱 메신저 문제다.
11:00
24.05.08.
익명_434352
택견이랑 영춘권 경력 없는 사람이 그 두 개를 엮어서 썰푸는 시점에서 말 다 한거지 솔직히.
12:11
24.05.08.
내가 방구석에서 박태준 만화구독자마냥 뇌내망상 박은거도 아니고 마스터황,김동욱 선생님,조재현 선생님이 직접 쓰는 걸 보고 말한건데 그런 취급을 받아야함?
01:53
24.05.09.

전혀 아닌거 같은데 당장 예전부터 여기 애들보면 마스터황 유독 억까하고 까내리고 조롱하는 사람들 상당히 많았고 택견 수련인들끼리도 단체별로 개인별로 지들끼리 치고박고 하는데 내가 만약 실제 마황 제자였어도 저 사람들이 정말 호의적으로 나왔을까?마스터황이 영춘권을 택견이라고 사기쳤다고 선동하는 사람도 있는 마당에?

 

그리고 여기에서 몇몇 결련이랑 위대하던 사람이 목인장 수련 효과봤다고 하는 사람들 있었는데도 그런 사람들 의견 개무시하고 목인장은 아무 효과가 없네 영춘권은 아무 쓸모가 없네 자기들 맘대로 확증편향으로 영춘,목인장은 쓰레기고 저급한 무술이다 단정짓고 본인들 하고싶은 말만 한게 그 녀석들이다.

02:02
24.05.09.

택견 안하는데 키배 좋아하는 걔가 누굴 말하는지 모르겠다.나 키배 안좋아한다.정상적인 의견교류랑 토론을 좋아하는거 뿐이다.

메신저 문제라고 했는데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고운거다.저렇게 본인들 배우는 무술만 잘난줄 알고 타 무술 비하하고 다른 무술 트레이닝 방법은 쓰레기취급하는 사람들 상대로 그럼 얼마나 예의를 차려서 대해줘야 하는지 묻고싶네.너는 택견을 조롱하는 사람상대로 예의 지켜가며 얘기할 수 있어서 나한테 그렇게 말하는거니? 전글 찾아보면 알겠지만 먼저 무례하게 말한건 걔네들이다.난 다른 의견 가진 사람들 의견도 어느정도는 조율했는데 본인들 말만 맞다고 빽빽대고

우겨대고 선동하고 조롱하는 무례한 사람들한테 똑같이 돌려줬다고 메신저 문제라는건 어폐가 있는거 같은데

02:10
24.05.09.

누구나 정확한 소신과 근거를 가지고 말하면 자기 의견 당당하게 낼수 있는거지 너 말대로 따지면 mma 칼럼니스트,기자,매치메이커들은 mma선수들 분석하고 평가하면 아예 안되는거냐??
그게 무슨 권위주의적 태도인지 모르겠네.

그리고 역으로 나도 얘기해 볼게.그럼 여기서 영춘권 까내리던 애들은 영춘권 제대로 배우거나 택견 마스터 한 사람들이 한명이라도 있었어?아니잖아 

 

여기 애들 mma가 어쩌니 무에타이가 어쩌니 떠드는 애들 많던데 그 중에 mma,무에타이 제대로 배운애들 몇명이나 될까?니 말대도 따지면 그 친구들한테도 타무술 이러쿵 저러쿵 말할 자격이 있을까?

02:20
24.05.09.

그런데 님도 택견이랑 영춘권 경험 하나 없는 건 똑같지 않음?

[왜 니들이 어설프게 아는 일부 지식들을 가지고 그걸 세상의 진리로 규정하는거냐.]

그러면서 이런 말을 하면 어캄(...)

11:22
24.05.08.

내가 택견이랑 영춘 경험이 없는건 맞는데 쟤네처람 선동이나 왜곡한 적도 없고 다른 무술 함부로 비하하고 타무술 수련법 매도 하고 한 적이 없는데?

 

그리고  직접 배운적은 없어도 영춘하는 분들 택견하는 분들이랑 소통도 종종 했었다

01:39
24.05.09.
익명_390730
일단 글쓴거 보니까 운동경력 없다는건 알겠음ㅋㅋ 경력이 오래된사람의 필력은 아니라는거에 대해서 신뢰도가 낮아질수밖에
11:55
24.05.08.

내가 운동 경력이 아예 없는지 너가 어떻게 알지? 그리고 여기 운동 오래한 사람들 일부 사범님들 말고 있긴한가? 솔직히 여기 애들 대다수 아마추어시합경험도 없고 주3일밖에 안나가는 3년~5년따리 아님?

01:37
24.05.09.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